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1월4일 국영지앤엠, 네옴시티 길이 170KM 외벽 강화유리 제작…강화유리 생산 시공에 상한가(네옴시티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2. 11. 4.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제로코로나 완화 기대감이 재부각된 영향 등으로 중국과 홍콩의 증시 급등에 따라 투자심리가 개선되며 코스피가 상승 전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코스피가 영국 자이언트 스텝 여파로 인해 하락 출발했으나, 중화권 증시 급등 영향을 받아 상승 전환해 장을 마쳤으며, 4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329.17)보다 19.26포인트(0.83%) 오른 2348.43에 거래를 종료했습니다.

이날 3.32포인트(0.14%) 하락 출발한 지수는 오전 장중 약보합세와 강보합세를 오가는 모습을 보였으나, 오후 장중부터는 완전히 강보합세로 돌아서며 마감했습니다.

 

건축시공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나, 건축시장의 성숙·침체기를 맞아 교통시설, 특수보호기능제품, 산업용 등 4개 분야로 기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SEN]국영지앤엠, 네옴시티 길이 170KM 외벽 강화유리 제작…강화유리 생산 시공 부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국영지앤엠(006050)이 네옴시티의 외벽 전체가 강화유리로 시공된다는 소식에 강화유리 생산부터 시공...

www.sedaily.com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는 "네옴시티를 통해 사우디의 주식 시장 가치가 1조 달러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부다비보다 큰 도시를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네옴(NEOM) 시티' 사업 중 하나인 '더 라인'(The Line) 조감도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사우디 왕세자는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특히 더 라인은 도시 전체를 유리 벽에 담긴 하나의 건축물로 만든다는 계획이며, 길이 170㎞·폭 200m 유리 벽으로 이뤄진다. 도시 양 끝을 고속철도로 20분 안에 이동할 수 있고 집, 학교, 공원, 직장을 도보 5분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한편 국영지앤엠은 판유리가공업은 원자재인 판유리를 판유리 생산업체로부터 구매하여 2차 가공 제조하는 업종으로서 건축용, 철도용, 차량용, 인테리어용, 산업용, 가전용, 특수시설의 에너지 절약부터 안전 내지 보안용까지 제품 등을 제조하고있습니다.

 

건물의 외벽이 유리 벽이면 지나친 온실효과로 에어컨 소비 등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한 방법이 반사율을 높이는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외벽에 미러(거울)를 적용한 것입니다.

네옴시티 조감도를 보면 유리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리의 수요가 많이 필요하다는 기대감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국영지엔앰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