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1월 29일  서울옥션, 미술품 조각투자 사업 진출 기대감 부각

by 규르규르 2023. 11. 29.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미국 증시가 11월 랠리에 대한 부담을 보인 게 한국증시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미 중앙은행(Fed)의 베이지북, 미국 10월 개인소비자지출(PCE) 물가지표에 대한 관망심리가 확대됐습니다.

 

국내 증시가 혼조 마감했으며. 코스피지수는 약보합세를 기록한 반면 코스닥지수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서울옥션블루, STO 증권신고서 제출… 기초자산은 '앤디워홀'

미술품 조각투자 애플리케이션(앱) ‘소투’를 운영하는 서울옥션블루가 28일 업계에서 세 번째로 미술품 토큰증권(STO)의 증권...

www.sedaily.com

미술품 조각투자 애플리케이션(앱) ‘소투’를 운영하는 서울옥션블루가 28일 업계에서 세 번째로 미술품 토큰증권(STO)의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습니다.

 

이번에 서울옥션블루가 토큰증권을 발행하고자 하는 기초자산 작품은 앤디워홀의 대표작 ‘달러 사인(Dollar Sign)’이다. 해당 작품은 51.0x40.5cm(8호) 사이즈로, 지난 9월 서울옥션 경매를 통해 6억2623만 원에 취득했습니다.

 

서울옥션블루는 그간 금감원의 권고 사항을 최대한 준수한 투자계약증권 발행에 초점을 두고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회사 측은 “금감원이 일정 규모 이상의 글로벌 블루칩 작가의 주요 작품을 선정할 것을 권고함에 따라 현대 미술의 거장이자 대중에게 친숙한 20세기 대표 아티스트인 앤디워홀의 대표작을 첫 번째 조각투자 작품으로 선택했습니다.

 

서울옥션블루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투자계약증권의 기초자산은 앤디 워홀의 작품 '달러 사인(Dollar Sign)'으로 1주당 10만원으로 총 7000주가 발행돼 총 7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금감원의 정정요청 없이 신고서의 심사가 완료되면 다음달 청약이 진행될 예정에 있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