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1월 27일 신라젠 개발 항암제 유효성 입증 소식 부각

by 규르규르 2023. 11. 27.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미국의 물가지수가 둔화로 긴축 정책이 완화될 것이란 기대감에 코스피가 4주 연속 상승한 이래로 모멘텀이 부재하자 보합 흐름을 나타낸 것보입니다.

 

27일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97포인트(0.04%) 내린 2495.66으로 마감했습니다.

 

 

 

 

신라젠 "펙사벡·면역항암제, 신장암 임상서 유효성 확인"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바이오 기업 신라젠은 신세포암(신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자사 항암바이러스 '펙사벡'과 미국 리제네론의 면역관문 억제제 '리브타요' 병용요법 임상시험 결

www.newsis.com

신라젠과 리제네론은 지난 2017년 11월 미국식품의약국(FDA) 임상 승인 이후 미국, 한국, 호주의 총 21개 임상기관에서 임상을 시작했다. 올 초 마지막 환자의 약물 투약을 완료하고 임상을 종료했습니다

 

해당 임상(1b·2a상)은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함께 투여하는 병용요법의 안전성와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4개(A~D)의 임상군으로 구성됐습니다

 

연구 결과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으로 정맥투여한 임상군(C, D)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했다고 말했습니다.

 

C군은 면역관문억제제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했고 23.3%의 객관적반응률(치료 반응률)과 25.1개월의 전체생존기간(OS)이 관찰됐다. 면역관문억제제 치료에 실패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한 D군은 17.9%의 객관적 반응률이 관측됐습니다

 

신라젠 관계자는 "다양한 치료 옵션이 요구되는 전이성 또는 절제 불가능한 신세포암에서 항암바이러스와 면역항암제의 정맥 투여라는 새로운 치료 방식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리제네론과 라이선스 아웃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바이오 기업 신라젠은 신세포암(신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자사 항암바이러스 '펙사벡'과 미국 리제네론의 면역관문 억제제 '리브타요' 병용요법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 작성이 완료됐다 밝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