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1월 23일 제일파마홀딩스 "신생아 패혈증 치료제 개발 라이트재단 지원 소식 부각

by 규르규르 2023. 11. 23.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최근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가 한풀 꺾이면서 증권주들이 바닥을 다지고 있습니다. 주요 경기 지표가 시장 전망치를 하회하면서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가 추가 금리 인상에 나설 것이라는 가능성도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거래대금의 재증가 시점이 빨라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테일 부문의 실적 증가와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완화된 환경에서 투자은행(IB) 사업 부문 실적의 개선 등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3일 코스피 지수가 나흘째 상승세 마감하였습니다.

 

 

 

 

[단독] 라이트재단 "연 300만 신생아 살릴 새 패혈증 치료법 개발... 제일약품이 원료 공급"

"지난해 패혈증 치료를 위해 맞은 항생제에 내성이 생겨 사망한 신생아가 세계적으로 22만 명에 달합니다. 내성 문제를 해결할 새 치료법을 적정 가격으로 개발하려고 뜻을 모았습니다." 국제보

www.hankookilbo.com

제일약품에 따르면 라이트재단은 지난 6일 글로벌 항생제 연구개발 비영리 국제단체(GARDP)와 제일약품에 신생아 패혈증 항생제 내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임상 연구와 원료 의약품 생산을 위해 각각 30억원과 10억원을 지원하기로 계약했습니다.

 

라이트재단은 글로벌 보건 분야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민관 협력 비영리 재단입니다. 우리 정부(50%)와 빌&멀린다게이츠재단(25%), 국내 제약사 10곳(25%)이 투자해 2018년 국내에 설립됐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도 이 재단으로부터 중·저소득 국가의 보건 형평성을 증진하기 위한 연구 사업자로 선정돼 최근 국제 비영리 소외질환신약개발재단(DNDi)과 회선사상충증 치료제를 개발하기로 협약했습니다.

 

신생아 패혈증은 중·저소득 국가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매년 전 세계 300만 명 이상의 신생아가 이 질병에 걸립니다. 항생제 외에 별다른 치료법이 없는데, 기존 항생제에 내성이 생기면서 새로운 치료법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제일약품은 설명했습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지원금으로 치료제 임상을 위한 원료 생산과 설비를 개선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라이트재단)으로부터 신생아 패혈증 치료제 개발을 위해 10억원의 지원금을 받기로 했다고 밝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