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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습기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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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니아

 

 

기업개요

  •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음.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음. 2019년에는 IDEA 어워드에서 총 4건의 수상, 2020년에는 국내외 총 9건의 수상, 2021년에는 독일 iF디자인어워드 외 11건의 수상을 받아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은 13.9% 감소, 당기순이익은 46.7% 감소. 전 세계적으로 COVID-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 특히, 중국과 인도의 공기청정기 보급률은 5% 미만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여겨져 한국의 인지도 있는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진출 중. 1인 가구 증가와 제품의 다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국내 렌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기업실적분석

 

제습기 관련주 편입 이유

  • 위니아, 딤채, 딤채쿡, 클라쎄 브랜드와 주방가전, 생활가전, 에어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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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세코

 

 

기업개요

  •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의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동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35.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 증가. 매출액 증가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함. 수출부분은 당사 브랜드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수 부분은 자사 온라인몰 및 홈쇼핑 등 B2C 채널 강화를 통해 시장 확대에 노력중임.

 

기업실적분석

 

제습기 관련주 편입 이유

  • 석유스토브,가스기구,식기건조기,식기세착기,공기청정기,케로셀히터,난방기구,주방기구 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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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에스피지

 

 

기업개요

  • 동사는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업으로 함.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 동사는 삼성전자, LG전자의 최첨단 PDP, LCD 라인 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3% 증가, 영업이익은 30.2% 증가, 당기순이익은 70.4% 증가. 국내외 산업자동화 시장 및 가전시장의 호황에 따라 외형과 수익성이 전기 대비 개선됨. 성신과의 합병 후 국내 소형 기어드 모터 시장 판도가 국산품 위주로 변화되기 시작하였으며, 동사의 생산증가는 일본제품에 의존하던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져옴.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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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위닉스

 

 

기업개요

  •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 동사의 중국, 태국 해외법인에서는 완제품 제조와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며 미국과 유럽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50.8% 감소, 당기순이익은 52.9% 감소.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를 초래. 동사는 기존 제품과 기술 연관성,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2018년 9월에 의류건조기를 새로운 품목으로 추가하여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2020년 9월 가습기 신제품을 출시하였음.

 

기업실적분석

 

제습기 관련주 편입 이유

  • 전기장비(가전 냉장고,에어컨용 열교환기,공기청정기,정수기,팬히터,Air정수기,제습기 등) 제조,도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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