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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델링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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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승세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재건축·재개발 규제를 대폭 완화할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윤 당선인은 대선 과정에서 도심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의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공약해 왔다. 윤 당선인은 최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 현장에 이례적으로 참석해 주택 공급 확대, 다주택자 규제 완화 등을 언급하며 새 정부 부동산 정책의 '가이드라인'을 직접 제시하기도 했다.


1. 오하임아이엔티

 

기업개요

 

  •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음. 주력 매출은 자사브랜드인 레이디가구를 통해 발생하고 있고, 신규 자사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하여 아이데뉴(2019.7월)와 포더홈(2020.3월)을 론칭하여 운영중에 있음.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오늘의 집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3% 증가, 영업이익은 8.6% 감소, 당기순이익은 1991.5% 증가. 20년 신규론칭한 부엌가구 브랜드 '레이디키친'에 대한 마케팅비용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 감소함. 전기에 인식된 합병비용 28.6억원이 사라지며 순이익은 증가함. 20년 판교, 21년 마포에 쇼룸을 오픈하였으며, 향후 3년 내에 수도권 주요거점과 지방광역시 중 일부지역에 5개 내외의 쇼룸 오픈 계획임.

 

기업실적분석

 

관련기사

https://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6434 

 

[특징주] '리모델링' 오하임아이엔티, 재건축 활성화 기대에 거래량 5배...3연속 상승세 - 내외경

[내외경제TV] 김하늘 기자=오하임아이엔티의 거래량이 급등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15일 오전 10시 35분 기준 오하임아이엔티의 거래량은 4,502,338주로 전일 거래량 835,164의 5배를 넘어

www.nbntv.co.kr


2. 에넥스

기업개요

 

  • 동사는 1971년 4월 18일 서일공업사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8일 상장함.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최근에는 그동안 다져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방가구를 넘어 수납가구, 소파, 침대, 매트리스 등의 리빙가구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음. 그 외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주방가구 기기 용품 제조 및 판매업, 수입상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 등이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감소, 영업손실은 44.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비용은 비교적 적게 감소하며 수익성이 악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크게 증가하였음. 최근 온라인 유통망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몰 리뉴얼, 라이브 커머스, 가구 온라인 플랫폼 판매 등 다방면으로 마켓 쉐어를 넓혀가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기사

https://www.fnnews.com/news/201801161936034033

 

한샘·에넥스 리모델링 시장 공들인다

한샘과 에넥스가 올해도 리모델링 관련 매장을 늘린다. 관련 시장을 선점한 한샘은 물론 후발주자인 에넥스도 올해 공격적으로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는 신규 아파트 시장보다는 리모

www.fnnews.com


3. 한국가구

기업개요

 

  • 각종 가구제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1966년 5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상장함. 동사는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 및 수입하여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동사를 제외하고 제원인터내쇼날, 옥방가기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식품류 도매 판매와 가구류 도소매 판매를 목적으로 각각 설립되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42.4% 증가, 당기순이익은 136.4%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이 가중됐지만 매출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영업이익 증가로 인해 법인세 비용 부담은 늘었지만 영업이익 증가폭이 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함.

 

 

기업실적분석

리모델링 관련주 편입 이유


4. 하츠

기업개요

 

  • 동사는 주방기기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1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동사는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생산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년~2019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이익은 2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9% 증가. 유통망은 제품성능, 디자인과 더불어 중요한 경쟁요소이며 주방기기는 건설사, 대리점, 주방가구사, 온오프라인몰 등을 통하여 판매되고 유통망의 안정도에 따라 매출성장성 정도가 큰 차이를 보임. 대량 수주능력을 필요로 하는 건설시장의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건설사와의 신뢰관계 보유중임.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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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200916045734708442088f476_1/article.html?md=20200916050504_S 

 

하츠 리모델링 증가에 따른 수혜 기대

하츠는 레인지후드, 쿡탑, 세대환기 시스템을 보유한 벽산의 효자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츠는 1988년 공기질 관리 전문 기업으로 출범, 2008년에 벽산 계열사로 편입됐다. 하츠의 주요 제품은

news.g-e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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