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6월 27일 세명전기, 국가 핵심 전력인프라 HVDC 송전선로 개발 완료...수주 성공 제작 돌입에 23%급등

by Freeman_J 2024. 6. 27.

주식속보와 관련주를 받고 싶다면 아래 공지 읽어주세요!

 

📌실시간으로 관심종목, 주식속보 받아보는 방법!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

related-stocks.tistory.com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3거래일 만에 하락했다. 현대차는 30만원에 육박하며 장중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7.99포인트(0.29%) 하락한 2784.06에 마감했다. 2767.62에 개장한 코스피는 2761.55까지 하락했다가 서서히 오르며 2780선에서 마감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기관은 홀로 7743억원을 순매도하며 하락세를 이끌었다.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5079억원, 2645억원을 순매수했다.

시가총액 상위주는 혼조세를 보였다. 네이버(-1.78%), 셀트리온(-1.7%), POSCO홀딩스(-1.24%), LG에너지솔루션(-0.91%), KB금융(-0.51%), SK하이닉스(-0.21%)는 하락했다.

현대차(2.94%)의 상승세가 눈에 띄었다. 주주환원, 호실적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인도 법인 기업공개(IPO)로 현금 3조원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가 우선주를 매입하는 방식으로 주주환원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나오며 현대차2우B(7.46%), 현대차우(7.13%), 현대차 3우B(6.12%) 등 우선주 3형제도 일제히 올랐다

 

 

 

 

 

 

https://www.fnnews.com/news/202406270847437688

 

세명전기, 국가 핵심 전력인프라 HVDC 송전선로 개발 완료...수주 성공 제작 돌입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전력 확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원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세명전기가 국가 핵심 전력 프로젝트인 초고압직류송전기(HVDC) 송전선로 금

www.fnnews.com

 

 

 

 

 

 

 

정부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전력 확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원에 나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세명전기가 국가 핵심 전력 프로젝트인 초고압직류송전기(HVDC) 송전선로 금구류 개발을 완료하고 수주에 성공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세명전기는 500kV HVDC용 금구류 제품 개발을 끝내고 수주를 받아 제작에 돌입했다.

이 제품은 개발 및 시제품 출시가 모두 완료된 상황으로 개발 전과정은 마무리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국전력의 승인 역시 품목 등록만 앞두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개발 과정에서 시제품 출시까지 다 끝난 상황이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개발이 끝났다고 보면 된다"라며 "일부 품목과 관련해서는 수주도 받아서 제작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세명전기가 개발한 500kV HVDC 송전선로 금구류는 한전이 추진하는 국가 핵심 전력인프라 프로젝트로 서울-수도권에서 동해안에 이르는 230km 송전사업 규격이다.

 

 

 

 

"장초반에 화장품쪽 섹터로 돈이 몰리는 모습을 보이다가,위와 같은 세명전기 뉴스가 갑작스럽게 몰리면서, 강한수급들이 세명전기로 몰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전일 대원전선이 강하게 올라왔고 제룡전기산업등 전기/전력쪽 섹터에 계속 돈이 돌고 있었는데, 국가핵심전력인프라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뉴스가 세명전기에 붙으면서 오전에 강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시장이 좋았다면 강한 상한가로 말아줬을것 같은데, 시장이 좋지 않으니 상한가는 말지 못한 모습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좋은뉴스가 나와도 상한가 까지 가지 못하고, 가더라도 쉽게 풀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올라가는 동안 일정부분은 분할매도 하면서 수익실현하는것이 좋은 시장이라고 생각이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