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1월10일 큐로셀, 진스크립트프롬바이오와 바이럴 벡터 MOU 체결 부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10.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미국 30년물 국채 입찰 부진과 파월 Fed 의장의 매파적 발언 여파에 국채금리 상승, 달러 강세가 이어지며 투자심리가 위축됐습니다.

 

국내 증시가 미국발 국채금리·제롬 파월 미 중앙은행(Fed) 의장의 추가 긴축 시사 등의 악재에 하락했으며, 코스닥은 다시 800선으로 내려와 공매도 전면 금지 직전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상장 이튿날 상한가' 큐로셀, 진스크립트프롬바이오와 바이럴 벡터 MOU 체결

'상장 이튿날 상한가' 큐로셀, 진스크립트프롬바이오와 바이럴 벡터 MOU 체결, CAR-T 치료제 주요 원료인 바이럴 벡터 개발 및 제조 협력 "개발 단계부터 상업화까지 CAR-T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

www.hankyung.com

키메릭항원수용체 T세포(CAR-T) 치료제 전문 기업 큐로셀이 진스크립트프로바이오와 차세대 CAR-T 치료제 개발을 위해 바이럴 벡터 제조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CAR-T 치료제 개발 및 연구를 위해 바이럴 벡터에 대한 개발 및 제조, 임상 시험 등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전략적 협력을 진행합니다.

 

바이럴 벡터는 유전물질을 세포 내로 전달하기 위한 바이러스 기반 전달체이며,CAR-T 치료제의 주요 원료로 최근 유전자 치료제와 CAR-T 치료제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그 수요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럴 벡터를 생산하는 GMP 시설의 부족이 공급 역시 저하시켜 CAR-T 치료제 등 유전자 치료제 개발 속도 지연의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패트릭 리우 진스크립트프롬바이오 대표는 “국내 CAR-T 치료제 선두 기업 큐로셀과 바이럴 벡터 제조 및 공급을 위한 MOU를 맺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큐로셀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CAR-T 치료제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한 상호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김건수 큐로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CAR-T 치료제의 개발 단계부터 상업화까지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라며 “큐로셀은 유전자 치료제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진스크립트프롬바이오와의 협력을 통해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