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1월7일 경농, 정부 권장 빈대 살충제 내성···대체 살충제 ‘네오니코티노이드’ 부각

by 규르규르 2023. 11. 7.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전날 공매도 전격 금지 조치에 힘입어 2500을 회복한 지수는 장 초반부터 2470선으로 내려가더니 오후 장 한때 2418.74까지 하락하며 극심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외국인이 4거래일 만에 매도에 나서며 1015억원을 팔았습니다. 기관 역시 3935억원을 팔았으며, 이 중 금융투자가 2748억원을, 연기금이 950억원을 각각 순매도했습니다. 개인만 5일 만에 순매수에 나서며 4597억원을 사들였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58.41포인트(2.33%) 빠진 2443.96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질병청 "빈대, 기존 살충제에 저항성…대체 살충제 사용 검토"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오진송 기자 = 국내에 주로 출몰하는 빈대가 그간 빈대 박멸에 사용한 피레스로이드계 살충제에 저항성을 보여 대체 살충제 사용을...

www.yna.co.kr

국내에 주로 출몰하는 빈대가 그간 빈대 박멸에 사용한 피레스로이드계 살충제에 저항성을 보여 대체 살충제 사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질병관리청이 6일 밝혔습니다.

 

질병청은 이날 서울 용산구에서 방역전문가, 해충 방역업체 관계자들과 국내 빈대 유행 상황에 대해 논의한 뒤 "전 세계적으로 빈대 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빈대가 살충제에 저항성을 보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저항성 문제 때문에 다른 살충제를 사용하고 있다며 대체 살충제 사용 검토를 환경부와 적극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경농은 네오니코티노이드에 속하는 살충제인 ‘모스피란’ 등을 판매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