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10월11일 코아스템, ‘렐리브리오’ 순풍타고 차세대 루게릭병 치료제 개발 소식에 상한가(제약바이오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2. 10. 11.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급락했는데, 미국의 중국향 반도체 수출 규제, 반도체 업황 둔화, 자동차 업종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 등 악재가 반영됐습니다 미국 국채금리 상승과 달러 강세도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국내 증시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기조에 미국-중국 갈등, 러시아-우크라이나 확전 등에 급락하며, 코스피는 자동차 업종 등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2200선이 무너졌고, 코스닥은 4%대 하락 마감했습니다.

 

주요종속회사 켐온은 신약/신물질 개발을 위한 비임상 CRO 사업을 영위

 

 

코아스템, ‘렐리브리오’ 순풍타고 차세대 루게릭병 치료제 개발 주목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5년만에 새 루게릭병 치료제로 ‘렐리브리오’를 조건부 가속승인하면서 다음 타자인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사 코아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FDA는 약효에 대해 불확실성이

pharm.edaily.co.kr

 

코아스템은 제주도에서 열린 세계조직공학·재생의학회 아시아 태평양 대회(TERMIS-AP 2022)에서 근위축성측삭경화증(루게릭병) 치료제 '뉴로나타-알주'의 시판 후 조사(PMS)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PMS 분석 결과 뉴로나타-알주를 투여한 환자 247명 중에서 사망하거나 사망에 준하는 처치가 발생한 조사 대상자 55명을 제외한 192명에서 생존 기간 중앙값이 81개월로 집계됐습니다. 위약대조군 2912명의 생존 기간 중앙값은 13.75개월이며, 회사 측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3상 결과를 긍정적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FDA, 루게릭병 신약 렐리브리오 승인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운동신경 세포가 서서히 죽어가는 치명적인 질환인 루게릭병(ALS: 근 위축성 측삭 ...

www.yna.co.kr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운동신경 세포가 서서히 죽어가는 치명적인 질환인 루게릭병(ALS: 근 위축성 측삭 경화증)의 새로운 치료제 렐리브리 (Relyvrio)를 승인 했습니다.

 

임상3상 의 긍정적인 결과와 렐리브리오 FDA승인 소식이 겹쳐 좋은 흐름을 보여준것으로 보여집니다.

코아스템과 켐온은 각각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코아스템이 켐온을 흡수합병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식매수청구권 행사기간은 11~31일, 주식매수청구대금 지급예정일은 11월 30일이며 합병기일은 12월 1일이며, 이런 소식에 켐온도 같이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