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휴온스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0. 11.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이번엔 휴온스 관련주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휴온스

기업개요

 

  • 동사는 의약품 및 에스테틱 제품을 판매하는 제약사임. 주로 국소마취제, 점안제, 개량신약 및 제네릭 의약품 등을 국내 병의원, 약국에 공급하고 있음. 대표 제품으로는 비만치료제, 비타민 주사제, 면역증강제,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등이 있음. 현재 동사는 특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수 제약기업의 의약품을 생산 및 납품하는 수탁(CMO)사업도 진행하고 있음.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13.7% 감소, 당기순이익은 6.6%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동사는 휴온스글로벌과 보툴리늄톡신에 대한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해외에서 고품질을 인정받아 수출이 증가 추세임. 중국 합작법인 ‘휴온랜드’가 중국 점안제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서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2. 휴온스글로벌

 

기업개요

 

  •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함. 분할 후 존속회사인 동사는 분할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함. 분할 후 신설회사인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2016년 5월 3일 기업 분할에 따라서 휴온스글로벌로 사명 변경함.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6% 증가, 영업이익은 2.7% 증가, 당기순이익은 41.9% 감소. 주요 종속회사의 산업 특성상 불안정한 세계 정세로 비용이 크게 증가하였으나 높은 수요로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하고 있음. 경제적 사용가치가 있는 국내외 사업에 공통브랜드를 사용하는 계열사 및 회사와 브랜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사용상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하고 브랜드 사용료를 수취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3. 휴엠앤씨

기업개요

 

  • 직접 생산, 제조, 수출하는 화장품 부자재 전문기업임. 동사와 종속회사 모두 화장품의 최종수요자인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지 않음. 국내외 화장품 제조업체, 제조판매업체, 유통업체등을 고객으로 하는 B2B 사업방식을 채택하고 있음. 주력 제품은 메이크업 용기 제품과,  눈과 얼굴 화장 및 두발용 제품류 등에서 많이 쓰이는 메이크업 스펀지와 퍼프임. 주요 종속회사 블러썸스토리는 영상컨텐츠 제작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7.6% 증가. 매출액 증가하며 외형 성장 성공. 판관비 역시 증가했지만 부담이 적어졌고 인건비및복리후생비는 감소. 이에 따라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음. 동사는 메이크업 NBR 스펀지 발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거래는 127개(2020년 기준)에 이를 정도로 특정업체에 편중 없이 다양한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4. 휴메딕스

 

기업개요

 

  •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36% 증가. 동사의 다양한 고기능성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성장하였음. 비용은 유지하면서 매출이 상승하여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동사의 주요 판매전략은 생체적합성 고분자 연구 전문기업이자, 히알루론산에 뛰어난 기술을 가진 특화된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임.

기업실적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