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월 26일 대성에너지, 가스비 상승 여파에 상한가(천연가스 관련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 26.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현대·기아차 그룹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수세가 집중되며 5% 이상 상승했습니다. 외국인이 코스피에서 10거래일 연속 순매수세를 기록하며 투자심리 회복에 기여했습니다.

 

코스피가 외국인들의 10거래일 연속 순매수세에 힘입어 1.65% 상승하며 2460선을 회복하며, 코스닥도 2차전지의 강세에 힘입어 0.9%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함.

 

 

 

난방비 폭탄? 내달 ‘1월 고지서’엔 더 많이 나온다

설 연휴 끝자락부터 전국에 올 겨울 최강 한파가 닥친 가운데 도시가스 요금, 열 요금 인상 등으로 난방비 폭탄을 맞았다는 가구가 속출하고 있다. 한파로 이번 달 난방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

www.segye.com

 

설 연휴 끝자락부터 전국에 올 겨울 최강 한파가 닥친 가운데 도시가스 요금, 열 요금 인상 등으로 난방비 폭탄을 맞았다는 가구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한파로 이번 달 난방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다음 달 고지되는 난방비는 더 불어날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2배 확대

민심이 꽁꽁 얼어붙고 있는데요, 정부가 에너지 바우처와 가스요금 할인액을 2배 인상하는 방안을 내놓으며 민심 달래기에 나섰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

www.ichannela.com

 

대통령실이 최근 한파에 이은 난방비 폭등 사태에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26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겨울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확대를 위해 에너지 바우처 지원과 가스요금 할인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액과 할인 폭은 기존의 2배로 결정됐습니다.

 

 

 

러 천연가스 수입 늘리더니...中, 한파 속 가스 끊겨 ‘난방 대란’

러 천연가스 수입 늘리더니...中, 한파 속 가스 끊겨 난방 대란

biz.chosun.com

 

중국이 기록적 한파에 천연가스 공급 부족까지 겹치며 그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입을 늘린 것이 독이 됐습니다. 중국은 각 가스 유통업체의 가정용 공급 가격을 제한하고 있는데, 천연가스 가격이 오르자 업체들이 가격을 제대로 받을 수 없는 가정용 공급을 줄여버린 상황 입니다. 지방정부가 보조금을 통해 도매가격과 공급 가격 차이를 보전해 줘야 하지만, 재정난에 이마저도 삭감되고 있습니다.

 

 

난방비 상승과 정부에서 난방비 지원, 그리고 중국에서도 가스가 끊겨 난방 대란이 있는 상황입니다. 추위가 꺾일 때까지는 천연가스 관련주가 상승 흐름을 이어 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