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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 관련주 총정리 TOP3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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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형지I&C

 

기업개요

  • 동사는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서비스, 패션디자인 등의 의류사업을 주력으로 함. 오프라인(국내 백화점, 아울렛, 가두점(대리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자사 브랜드로는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브랜드 'BON', 여성복 브랜드 'BON:E' 등이 있음. 매출의 대부분이 위탁판매계약을 통해 이루어짐. 위탁판매 매출의 비중은 95% 이상이므로, 이에 대한 경젱력 강화를 위해 수수료를 지급 중.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6.3% 증가. 디자인에 있어서 경쟁사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고, 자사 브랜드의 경우 백화점내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어서 안정적인 영업망을 갖추고 있음. 위탁판매자의 판매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판매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과 판매능력이 검증된 위탁판매자의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형지 관련주 편입 이유

형지그룹 상장 계열사


2. 형지엘리트

 

기업개요

  • 2002년 4월 의류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6월 및 2003년 2월 도레이케미칼(구 새한)로부터 각각 의류사업부 및 유니폼사업부를 영업 양수함.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제로섬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음.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은 71.4% 증가, 당기순이익은 54.9% 증가. 스포츠상품화사업 시장은 구단/팀과 선수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매니아 성향이 있는 구매력이 강한 팬들이 유니폼, 모자, 기념상품 등을 주로 구매함. 동사는 신설학교등에 대한 적극적인 디자인 제안, 학교별 적기 공급을 위한 미세납기 관리, 원부자재 개발을 위한 지속적 활동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중임.

 

기업실적분석

 

형지 관련주 편입 이유

형지그룹 상장 계열사


3. 까스텔바작

 

기업개요

  • 동사는 2016년 8월 1일 패션그룹형지로부터 까스텔바작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음.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함. 매출 구성은 골프의류 82.05%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그 다음으로 골프잡화 15.93%, 라이선스 및 소모품 매출 2.02%로 이루어짐. 또한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의류 라이선스 업체 PMJC S.A.S, 의류 도소매업체 주식회사 나비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30대 소비자가 골프시장에 유입되고 스크린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매출이 증가하는 등 동사에 유리한 영업환경이 조성됐으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악화됨. 이에 동사는 아마존에 입점하고 미국 LA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북미시장 공략과 이를 통한 실적 개선에 공을 들이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형지 관련주 편입 이유

형지그룹 상장 계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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