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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이 2025년까지 "국내에" 63조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이시장에 알려지자, [현대공업]이 가장 먼저 시세를 뿜어내며, 관련주들이 대거 상승했습니다. 관련주는 현대차그룹 1차, 2차 벤더들로 현대차그룹에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들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1206149?sid=101
1. 현대공업
기업개요
- 동사는 1969년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어 1978년 9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설립된 자동차부품회사임. 자동차부품 중 내장재(시트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동차 시트쿠션 및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 제조함. 동사가 생산한 모든 시트류 부품의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기아이며, 동사가 수주한 차종의 생산수량 변동에 따라 동사의 매출액이 변동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증가, 영업이익은 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3.3% 증가. 동사는 영위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구축하고 있음. 수출은 코로나 19로 주요 수출지역 입국 및 이동제한, 수요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방산업인 자동차의 상반기 수출이 급감 및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하여 전년대비 감소하였으나 2021년 이후 개선이 기대됨.
기업실적분석
현대차부품 관련주 편입 이유
2. 구영테크
기업개요
- 1989년에 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2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구영에서 주식회사 구영테크로 변경함.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 중국 및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및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 중인 상황.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330.4% 증가. 전방산업의 안정화로 매출은 증가하였고, 고정비의 동반성장에도 영업이익은 성장세를 유지함. 환율 상승이 순이익 증가에 큰 영향을 끼침. 친환경차 수출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로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시 보다 수출 품목의 고도화가 이루어지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현대차부품 관련주 편입 이유
3. 디와이
기업개요
- 동사는 1978년 10월 5일 설립되었으며 1989년 5월 30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지주사업, 산업기계, 자동차부품, 유압기기 등으로 나눠짐. 산업기계는 콘크리트 펌프카, 자동세차기, 카고크레인, 골프카 등을 판매함. 세차기 부문은 차량등록 및 운영 여부, 주유소 투자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공간적 제약과 설치 시 공사를 수반하는 특성이 있어 자금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특성이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5% 증가, 영업이익은 12.1% 증가, 당기순손실은 40% 감소. 자동차부품 사업부문은 5,407억원, 유압기기 사업부문은 5,737억원산업기계 사업부문은 1,524억원의 매출을 달성. 전 사업부문 매출 호조로 전체 외형 성장. 판매비와관리비 감소로 수익성 개선에도 성공함. 특장 크레인 부문은 2021년 정부 안전투자 혁신사업을 통해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
기업실적분석
현대차부품 관련주 편입 이유
종속회사 [디와이오토]가 현대차와 자율주행 레벨4에 탑재되는 ‘센서 클리닝 시스템’을 공동으로 독점 개발했음
4. 엠에스오토텍
기업개요
- 동사는 현대,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임.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음. 동사의 매출 구성은 자동차부품 142.80%, 금형 및 설비 5.6%, 연결실체간 수익비용상계 --48.4%로 이루어져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91.1% 증가, 당기순손실은 91.1% 감소. 동사는 신규로 성장하는 전기차 및 친환경차 중심의 생태계 변화에 부합하고 기술개발과 고객확보에 주력하고있음. 2020년에는 중국지역의 전기차 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하였음.향후 연결법인을 통한 글로벌 전기차량 매출이 크게 성장이 기대됨.
기업실적분석
현대차부품 관련주 편입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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