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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탈모치료제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8조 원에 달했습니다. 매년 8%의 성장을 보이는 만큼 2028년에는 두 배 가까이 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국내의 탈모치료제 시장 규모 약 1,300억 원, 탈모로 병원 찾은 환자 23만 명에 이를만큼 탈모 시장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대선 전 한 후보는 청년 탈모인들을 위한 의료보험 지원 공약을 하기도 했었죠. 탈모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꺼리인 만큼 탈모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1. 하이로닉
기업개요
- 동사는 2007년 12월 11일에 설립되어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가 개발한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2016년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됨.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동사의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7% 증가, 영업이익은 27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3.2%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집속형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층에 전달하여 미세한 열 응고점을 다수 생성시킨 후 재생 및 회복 작용을 기반으로 리프팅하는 차세대 주력 신제품 '브이로 (V-RO)'가 식약처 허가를 받음에 따라 매출 확대가 기대됨.
기업실적분석
탈모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로닉은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비절개 모발이식장비 '이지모(esaymo)'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2. TS트릴리온
기업개요
- 탈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2019년 이미용 히트상품 분석자료에서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함. 지속적인 R&D 및 제품 라인 확장,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집행,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임. 2020년 12월 30일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77% 증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활 패러다임이 변화되었고 동사가 영위하는 산업 특성에 따라 유.불리한 경영실적 영향을 받았습니다. 오프라인 활동 제약 여파로, 수요 감소 등 불리한 영향을 받았으며, 동사의 영업실적 역시 부정적 영향을 피하지 못하였음.
기업실적분석
탈모 관련주 편입 이유
탈모 샴푸 및 헤어케어 제품 제조 업체인 TS트릴리온은 안티에이징(항노화) 산업에 속하는 탈모시장을 타깃으로 헤어케어 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3. JW중외제약
기업개요
- 동사는 1945년 8월 8일 '조선중외제약소'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였으며, 1953년 '대한중외제약 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함. 치료제 중심으로 성장하며 강력한 오리지널 파이프라인, 세계 5대 수액제 브랜드, 차세대 항생제 이미페넴의 퍼스트 제네릭 세계 최초 개발 등 국내 전문의약품 시장을 이끌고 있음. 계열회사는 동사 포함 총 17개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 JW생명과학(주), JW신약(주)등이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3.6% 감소.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함. 아토피성피부질환 면역치료제, 탈모치료제 등을 자체 개발해 글로벌 파트너와 공동 연구 중임. 한-미-일3개국에 걸친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암이나 당뇨와 같은 난치성질환 치료제 개발과 신개념 의약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임.
기업실적분석
탈모 관련주 편입 이유
JW중외제약은 개발중인 탈모치료제 'CWL080061'에 대한 연구 성과를 일본 교토에서 열린 'WCHR(세계모발연구학회) 2017'에서 발표한 바 있습니다.
4. 인산가
기업개요
-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 세계 최초로 죽염을 산업화한 기업으로 죽염시장 내에서 1위를 확고히 고수,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의 대중성 확보를 위해 생활식품과 관련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음. 2017년부터 종합식품 대기업과의 Co-Marketing을 통해 브랜드 홍보 확대 및 유통경로 전용 신제품 개발을 진행.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 증가, 영업이익은 44% 증가, 당기순이익은 35.1% 증가. 동사는 2021년 5월, 7월, 10월 CJ온스타일의 '최화정쇼'에 동사의 프리미엄 HMR 제품인 '순백명란'을 론칭 판매하며 준비한 수량을 모두 판매하여 높은 소비자 호응도를 확인하였음. 동사는 죽염을 응용한 다양한 프리미엄 HMR 제품군을 개발 및 강화하여 죽염의 대중화 및 매출성장을 도모 할 계획임.
기업실적분석
탈모 관련주 편입 이유
인산가는 죽염 탈모 샴푸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씨실’의 밤부솔트 안티헤어로스삼푸와 밤부솔트 트리트먼트, 밤부솔트 스칼프 스케일러 탈모 3종은 미국식품의약국(FDA) 일반의약품(OTC) 인증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
5. HK이노엔
기업개요
- 2014년 4월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20년 2월 '씨제이헬스케어'에서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사명을 변경함. 백신분야에서는 국민 질병 예방을 위한 수족구 2가 백신(IN-B001), 코로나 백신(IN-B009)을 국내 임상 1상 진행중에 있음. HB&B(Health Beverage & Beauty)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컨디션, 헛개수 등이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은 4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1.3% 감소. 의약품 완제품인 가다실9의 매입액이 9억에서 1007억으로 증가하며 매출원가 증가에 크게 기여함. 국내 30호 신약 케이캡, 안플레이드, 아킨지오 등과 같은 주요 제품들의 성장과 MSD로부터 도입한 백신 7종 제휴의 영향으로 당사는 연결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8.6% 성장하였음.
기업실적분석
탈모 관련주 편입 이유
HK이노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JAK 신약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JAK 억제제를 원형 탈모증에 쓸 수 있도록 적응증을 확대 승인할 경우 수혜가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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