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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방울 그룹이 9일 마감하는 쌍용차 공개입찰 인수의향서 제출을 마쳤다는 소식입니다.
쌍용차는 현재 인수 예정자인 KG그룹과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재매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입찰에서 인수의향자 또는 입찰자가 없거나 KG컨소시엄의 인수내용보다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입찰자가 없으면 회생법원의 허가를 받아 KG컨소시엄이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됩니다. 이에 쌍방울 컨소시움 측은 재무적투자자(FI)를 추가로 확보하는 등 KG컨소시움 측보다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해 쌍용차 인수에 나서겠다는 복안입니다. 이에 쌍용차, 그 중에서도 쌍방울 컨소시움 관련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쌍방울
기업개요
-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손실은 82.9% 증가, 당기순손실은 15.1% 증가. 제조업으로는 국내의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백화점식 인테리어와 POS, E-Catalog 등 최신식 유통 및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문 쇼핑몰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
기업실적분석
쌍방울관련주 편입 이유
쌍방울은 쌍용차 인수를 인한 쌍방울 컨소시움의 대표 인수 희망사입니다.
2. 광림
기업개요
- 동사는 1979년 6월 19일 유압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7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설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 제품매출은 정부예산 편성 등 기간적인 여건과 이에 따른 전반적인 국내경제 여건 등에 민감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음. 일반적으로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는 추세를 보임.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은 27.5% 증가, 당기순손실은 35.9% 감소. 특장부문 사업 호조. 국내 노후장비에 대한 지원정책 및 해외시장의 수출 확대로 크레인 매출이 증가하면서 외형 확대됨. 최근 자사 크레인의 러시아 수출확대에 따라 현지 점유율이 상승 중. 중국 현지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노동력 확보 및 내수위축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임.
기업실적분석
쌍방울 관련주 편입 이유
광림은 쌍방울 지분 12%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아이오케이
기업개요
-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컴퍼니 흡수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컴퍼니로 변경함. 동사는 전기(2020년)중 ICT부문인 포인트아이(주)와 외식사업인 (주)스카이팜 자회사를 매각을 완료함.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증가, 영업손실은 183.1% 증가, 당기순손실은 792.4%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인 전염병사태는 오프라인 공연시장을 축소시켰지만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을 통한 부가가치 산업의 수익 증대가 이뤄짐.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해가 될것으로 전망.
기업실적분석
쌍방울 관련주 편입 이유
아이오케이는 광림의 지분 9.6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비비안
기업개요
- 동사는 1957년 설립된 언더웨어 및 이너웨어 전문 기업임.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마스크 등이 주요 품목임. 비비안, 바바라, BBM, 마터니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청도남남유한공사, 남영나이론주식훼사, 주식회사 훼미모드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21년 기준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등이 매출의 98.77%를 차지함. 임대업 매출은 1.5%임.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29.5% 감소, 당기순손실은 93.9% 감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방역 마스크 사업을 시작하고 브랜드 다각화, 브랜드 특성에 맞는 타겟 고객 선별 후 이에 맞는 제품 다양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했음. 이에 힘입어 매출은 늘었으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악화됨. 제품 다양화, 관계사와 시너지 강화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임.
기업실적분석
쌍방울 관련주 편입 이유
쌍방울은 비비안의 지분 13.46%를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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