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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관련주 TOP3(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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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씨싸이트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설립돼 니트 의류 제품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사업을 영위하며 갭(GAP), 에이치엔엠(H&M), 아메리칸이글(AEO) 등에 제품을 공급함. 지난해 말 최대 고객사인 GAP 월별 벤더(Vendor) 평가에서 국제 최고 2위를 기록하는 등 제품납기 준수 및 품질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음. 현재 인도네시아와 과테말라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전 세계 43개국에 수출 중.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감소, 영업이익은 94.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수출 주력 시장인 미국의 경기침체로 인해 바이어의 주문 감소로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28호와의 합병으로 약 37억의 일시적인 회계적 비용 발생으로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줌. 동사는 상장으로 마련한 자금을 생산능력(CAPA) 확대를 비롯해 사업 성장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쓸 방침임.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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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노브랜드

 

기업개요

  • 동사는 1994년 8월 설립되어, 주로 북미, 유럽 그리고 국내 유수의 브랜드의 의류를 OEM과 ODM 방식으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음. 40여개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로부터 Knit, Woven 소재 중심의 의류 제품의 상당 비중을 직접 디자인까지하여 수출하는 디자인플랫폼 하우스임. Gap, J.C. Penney, Target 등 대량생산 상품 중심의 고객사들과 20년 이상 거래를 지속해오고 있음.

 

  • OEM, ODM 사업을 영위하는 생산업체의 경우 시즌 대비 6개월 이상 앞서 수주가 진행되기 때문에, 1분기 및 2분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음. 2023년 4분기 기준으로 Knit와 Woven 소재의 매출 비중은 각각 66%, 34% 수준임. 동사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 공장들에서 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현지 법인을 100% 자회사로 두고 관리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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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구우먼

 

기업개요

  • 2006년 설립되어 플러스사이즈 드레스, 하의, 아우터 등 데일리 의류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였으며, 플러스 사이즈의 다양한 품목을 자체 제작하여 판매함. 동사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의류ㆍ잡화 등을 제조 및 매입하여, 자체 온라인 몰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영위하고 있음. 과거 데일리 의류 중심의 제품군에서 이너웨어, 스포츠웨어 등 기타 잡화류로 확장하였으며 2023년 뷰티 브랜드 론칭함.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7% 감소, 영업이익은 17% 감소, 당기순이익은 11.2% 감소. 2023년 4월 신규 브랜드인 '드미트리'를 론칭하여였으며 '동국헬스케어홀딩스'와 제휴를 통해 '콤부차'와 '기능성 구미'를 출시함. 플러스 사이즈 여성의 체형을 매력적으로 보정해주기 위해 다양한 그레이딩(grading)의 의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중임.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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