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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닭고기 관련주 총정리 TOP6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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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고기 관련주 - 관련주닷컴

 

곡물값 가격이 상승하면서 닭고기 가격이 인상 전망, 이미 일부 업체들은 최근 닭가슴살 제품 가격을 상향 조정

1. 마니커에프앤지

 

 

기업개요

  • 동사는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됨.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함. 종합식품회사로서 육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D센터를 운영하며 원물 제품, HMR 등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 감소, 영업이익은 72.4% 감소, 당기순이익은 74.5% 감소. 주요 판매처는 프랜차이즈(외식업체), 급식업체 등 B2B 시장 위주였으나, 대형 마트, 편의점, 백화점, 온라인몰등 루트 확대를 통해 B2C 시장을 개척 동사는 설립 시부터 현재까지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재무제표

 

닭고기 관련주 편입 이유

  • 육류 가공, 튀김이나 햄버거 패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육가공 식품 전문 기업


2. 마니커

 

 

기업개요

  •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제품등을 출시하고 있음.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6% 증가, 영업손실은 67.4% 감소, 당기순손실은 63.6% 감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인건비, 이자비용등 비용을 절감했음에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고 있음. 다만 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됨.  환율하락과 그에따른 낮은 단가의 수입닭고기 수입량 증대로 인한 국내닭고기 시장의 파장은 있겠으나 원산지표시가 정착되면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리라 전망됨

 

재무제표

 

닭고기 관련주 편입 이유

  • 닭고기 전문 업체, 친환경축산물, 닭고기, 냉장 통닭, 닭가슴살, 부분육, 닭간 등 기타육판매

 


3. 하림

 

 

기업개요

  •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임.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지난해에는 공급 과잉에 따른 닭고기 가격 하락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가 줄었지만 올해는 소비가 회복되고 닭고기 가격도 안정화되면서 실적이 개선됨. 부분육 및 기능성 제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소포장 즉석 요리 등도 개발하여 상품화 하고 있음.

 

재무제표

 

닭고기 관련주 편입 이유

  • 닭고기 전문업체, 닭 가공, 너겟, 꼬치, 소스, 급식용선물 등


4. 체리부로

 

 

기업개요

  • 동사는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이며 사업부문은 육계부문, 육가공유통부문, 종계 및 부화부문으로 나눌 수 있음. 원재료 및 자재와 육성 기술, 위탁수수료 등을 제공하고 육계를 공급받고 있는 육계계열화 업체 중심으로 육계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동사는 전국에 분포한 유통망과 대리점, 직영점 등을 통해 B2B는 물론 B2C 거래에 있어서도 경쟁 우위를 점하고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 동사는 닭고기를 사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하여 기존 가공제품과는 차별화된 가정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중장기적인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됨. 육계계열화 사업의 핵심 경쟁력이 소축(병아리생산)에 있다고 판단하였고, 수년에 걸쳐 우수한 종계 사육시설 및 사육 시스템 설립을 위해 1,000여억원을 투자함.

 

재무제표

 

 

닭고기 관련주 편입 이유

  • 닭고기 전문 생산업체, 종계, 부화, 사육, 도계, 부분육 가공 등 


5. 정다운

 

 

기업개요

  • 동사는 2009년 10월 설립되었으며, 오리사업(신선, 육가공)과 우모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오리사업에서는 신선 분야의 통오리, 완포, 슬라이스와 육가공 분야의 훈제, 기타 육가공품(떡갈비 등)을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오리의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계열화업체로, 가격급등락의 위험 회피와 수급 탄력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019년부터 지속된 실적 부진으로 2020년 순이익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2021년 1분기부터 꾸준한 매출 증가로 실적 호전되며 순이익 또한 2018년 수준으로 회복되었음. 도압 분야에서는 동사의 2021년 3분기 오리 도축 수가 9,812천건으로 28%의 점유율을 보이며, 이는 업계 2위 수준임.

 

재무제표

 

닭고기 관련주 편입 이유

  • 오리사업(신선, 육가공)과 우모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6. 푸드나무

 

 

기업개요

  • 2013년 1월 설립.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1년말 기준 1억 6,600만 팩을 돌파하여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으며, '잇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21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

 

  • 2021년말 연결기준 매출액 1,912억원을 달성하면서 매년 최대 매출을 경신 중에 있으며, 전년 대비 매출액 63.2% 증가. 동사는 특히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비롯한 자사 플랫폼은 국내 최대 다이어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음. 동사의 자사 플랫폼은 지속적인 회원유입을 통하여 2021년말 기준 218만명의 회원과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음.

 

 

재무제표

 

 

닭고기 관련주 편입 이유

  • ‘랭킹닭컴’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플랫폼을 주요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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