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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주

eSIM 관련주 총정리 TOP3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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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신규 플래그십 '아이폰14' 미국 모델에서 유심(USIM)을 제거하고 e심(eSIM)만 제공하겠다고 발표하며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4가 국내에 도입될 경우 이미 비대면 개통이 활발한 알뜰폰 요금제를 중심으로 번호 이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1. 유비벨록스

 

기업개요

  • 2000년 9월에 설립되어 201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스마트카드와 스마트모바일사업 및 블랙박스, 지도플랫폼 사업을 영위함. 스마트 카드 판매 및 관리시스템 공급을 영위하는 스마트카드 부문과, 비콘공급 및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스마트폰용 컨텐츠, App Store 구축 및 관리를 영위하는 모바일 부문으로 구분됨. 당기말 기준 팅크웨어, 아이나비 등 총 1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3% 증가, 영업이익은 4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9.7% 증가. 스마트카드사업과 팅크웨어 실적 성장이 매출액 성장을 견인했으나 원가율도 동반 상승하며 손익 개선폭은 크지 않았음. 블랙박스/지도플랫폼 사업은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 해외 수출 시장 확대 및 완성차사/통신사/포털사 등 B2B 공급 확대를 추진함.

 

기업실적분석

 

eSIM 관련주 편입 이유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 IoT보안 칩, USIM 및 eSIM, 통신모줄 등 IoT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891 

 

유비벨록스, IoT통합플랫폼 시범서비스 개시 - AI타임스

(AI타임스=이혜진 기자) 유비벨록스가 IoT통합플랫폼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 IoT보안 칩, USIM 및 eSIM, 통신모줄

www.aitimes.com


2. 엑스큐어

 

기업개요

  • 스마트카드 임베디드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서 통신, 금융, 보안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 국내 이동통신사중 SKT, KT에 NFC USIM을 공급하고 있어 국내 USIM 벤더 중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음. 모바일 페이먼트의 NFC기술과 관련하여 국내업체 중 유일하게 SKT 및 KT 향 이동통신사의 NFC-USIM 기술개발 및 공급사업자로 선정.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주력인 스마트카드사업 실적 부진으로 외형이 급격하게 축소되었어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전환함. 동사는 USIM과 금융카드 외에 독일 G+D사와 파트너쉽 및 디지털 보안 솔루션, eSIM 솔루션의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신성장 동력으로 함.

 

기업실적분석

 

eSIM 관련주 편입 이유

제조시설, 자동차 등 핵심 부문에서의 eSIM을 이용한 IOT 적용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42102109919053003&ref=naver 

 

한솔시큐어-씨유메디칼, 다담인베스트먼트 경영권 인수

스마트카드 및 보안솔루션 전문 기업 한솔시큐어(변경사명 엑스큐어)와 헬스케어 전문..

www.dt.co.kr


3. 아이즈비전

 

기업개요

  • 동사는  알뜰폰 서비스(아이즈모바일)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부터 SKT 위탁대리점 서비스(리봄)도 시작하였음. 우체국 판매를 통하여 중소사업자가 소비자에게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으며, 판매증가 및 고객 만족 등을 위해 꾸준하게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하고 있음. 동사는 신규사업으로 모빌리티 사업에 진출하여 전기 오토바이 및 배터리 공유를 위한 스테이션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새롭게 진행하고있음.

  • 동사는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이익은 40.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2020년 부터는 회사의 온라인몰을 강화하여 본격적인 온라인 가입자 유치에 집중하고있음. 동사는 MNO 서비스의 매출 및 가입자 확대를 위해서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통신 사업에서의 경쟁력 확보와 수익구조 다변화를 추구할 계획임.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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