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9월20일 엘엠에스 완전자율주행' 상용화 추진 기대감에 상한가(자율주행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2. 9. 20.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반발 매수가 유입되며 상승했습니다. 애플과 테슬라 실적에 대한 기대감과 반도체주 반등이 국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뉴욕증시에서 나타났던 반발매수가 국내 증시에도 이어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며 장을 마치며, 코스피는 0.52% 상승하며 2360선을 회복했고, 코스닥은 1.12%의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 거래일(2355.66) 대비 12.19포인트(0.52%) 오른 2367.85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날 코스피는 0.76% 오른 2373.64로 출발해 한때 1%대의 강세를 기록하며 2380선에서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후 들어 상승 폭이 다소 둔화되면서 0.52% 상승에 그치며 마감했습니다.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올해 말부터 ‘부분자율주행(레벨3)’ 승용차가 국내 도로를 달리고, 2025년에는 ‘완전자율주행(레벨4)’ 버스가 운행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내년부터는 로봇이나 드론으로 무인 배송이 가능해지고, 2025년엔 수도권 하늘을 오가는 ‘도심항공교통(UAM)’ 서비스도 공개됩니다.

 

19일 국토교통부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을 발표했다. 로드맵은 민간 전문가 27명이 참여한 ‘모빌리티 혁신위원회’에서 마련했다는 소식에 자율주행 관련주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랫동안 하락을 하다 자율주행으로 엮여 상한가를 만들었습니다.

 

 

 

[특징주] 엘엠에스, 현대차 모바일로봇 라이다 개발 기대감에 고공행진

증권 > 국내증시 뉴스: 엘엠에스 주가가 17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서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날 모바일 로봇 개발 가속화를 위해 고정형 라이다(Solid-state LiDAR) 센서전문업체인 에스오

www.sedaily.com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날 모바일 로봇 개발 가속화를 위해 고정형 라이다(Solid-state LiDAR) 센서전문업체인 에스오에스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엘엠에스는 한국자동차연구원, 에스오에스랩과 함께 라이다 센서 개발에 협력하고 있고, 이번 협약은 현대차그룹이 지난해 12월 공개한 모바일 로봇의 자율주행 성능 최적화를 위한 전용 고해상도 3D 라이다 개발을 목표로 추진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자율주행을 추구하는 시대가 가깝게 도래하고 있는 만큼 정부, 회사에서도 적극적으로 투자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율주행 시대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열심히 관련주를 체크해 봐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