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9월 28일 대정화금, 러 국가안보 부의장 "핵 무기 사용 소식에 관련주 부각(요오드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2. 9. 28.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28일 코스닥 지수는 전거래일보다 24.24포인트(3.47%) 내린 673.87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종가 기준으로 장중 680선을 하회한 것은 지난 2020년 5월7일(668.17) 이후 처음입니다. 이날 지수는 장중 4% 넘게 하락하며 장중 연저점(668.30)을 경신했습니다. 장중 670선을 하회한 것은 지난 2020년 5월7일(장중 658.93) 이후 처음입니다.

강달러 심화에도 약세폭을 방어하던 위안화마저 7.2위안을 돌파하면서 원·달러 환율은 1440원에 육박했고 “아이폰14 모델 수요 부진 우려가 경기 침체 이슈를 자극했고 반도체 업종이 동반 하락, 투자심리가 위축됐습니다.

이날 외국인은 1333억원 팔아치웠고 기관은 734억원, 개인은 562억원 사들였습니다.

 

원료 의약품 생산업체, 시약 및 고순도 약품, 식품첨가물, 화장품 원료, 증류정제 등 취급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은 전날 러시아와 서방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자국이 서방 국가들과 협의 없이 대응할 권리가 있다며 이는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라고 일축했습니다.

메드베데프는 텔레그램에 "우크라이나는 대규모 무력 공격을 저질러 러시아의 국가의 존립을 위협시켰습니다. 이런 우크라이나에 러시아가 현존 가장 무서운 무기(핵)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고 상상해보자"고 적었습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도 나토는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며 "러시아는 스스로를 방어할 권리, 이는 허세가 아니다"라며 "러시아는 핵무기를 사용할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우리는 자국 정책을 엄격히 준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대정화금은 요오드 관련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은 핵사고 시 사용되는 의약품으로 활용됩니다. 방사능이 없는 요오드 동위원소 성분을 미리 복용하면 핵폭발 시 발생하는 방사성 요오드가 갑상샘에 쌓이지 않고 체외로 배출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수가 -3%가량 빠진 상황이지만 러시아 제약사에서는 요오드를 대량으로 구매한다는 소식, 핵 전쟁할 수 있다는 소식에 큰 폭 상승을 하였습니다.

푸틴는 어떠한 돌발 상황을 만들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관련주들을 잘 체크해야 합니다.

 

한창산업
대정화금
현대약품
삼진제약
대봉엘에스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련주속보알리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