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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코스피 지수가 0.83% 상승한 2696.63선으로 마감했습니다.
나트륨이온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비교해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진 차세대 배터리입니다. 나트륨을 원재료로 사용한 배터리로 에너지 밀도는 낮지만, 전기화학적 안정성이 높고 저온에서의 성능 저하가 심하지 않습니다. 향후 2025년 본격적인 양산 단계에 들어서며 향후 이륜차, 소형전기차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의 산업에 사용될 전망입니다.
낮은 에너지 밀도 때문에 상용화에 제약이 있었으나, 소재 및 기술이 점차 발전하면서 에너지 밀도가 개선됐고, 고유의 저온 특성과 안정성이 부각되면서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트륨은 리튬 대비 구하기 쉬워 가격 경쟁력도 높고, 화재 위험성이 낮아 배터리 원료로 보다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나트륨 이온 배터리 상용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나트륨 이온 배터리 음극재의 필수 소재로서 하드카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나트륨 이온은 리튬 이온보다 입자 크기가 큰 탓에 리튬 이온배터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흑연보다 층간 거리가 큰 하드카본이 음극소재로 적합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하드카본 제품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은 SIB용 음극재 하드카본 양산 설비에서 고성능 제품을 실제 생산하는 데 성공했으며, 대량 생산을 위한 준비도 마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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