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8월16일 바이오노트, '국내 기업 유일' 질병청과 '엠폭스 검사키트' 개발 완료…"코로나 때처럼 즉시 생산 가능"

by 규르규르 2024. 8. 16.

주식속보와 관련주를 받고 싶다면 아래 공지 읽어주세요!

 

📌실시간으로 관심종목, 주식속보 받아보는 방법!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

related-stocks.tistory.com



16일 코스피 지수는 1.99% 상승한 2697.23선으로 마감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상승했습니다.

 

바이오노트, '국내 기업 유일' 질병청과 '엠폭스 검사키트' 개발 완료…"코로나 때처럼 즉시 생산

[프라임경제] 세계적으로 엠폭스(옛 명칭 원숭이두창)가 확산될 조짐을 보이면서 국내 투자자들이 관련 수혜주 찾기에 나서고 있다. 바이오노트(377740)도 그 중 하나다.특히 본지 취재 결과, 바이

www.newsprime.co.kr

 

바이오노트는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질병관리청과 엠폭스 신속항원 검사키트 제작 국책과제를 성료했습니다. 해당 국책과제는 엠폭스 의심 환자 발생 시 선제적 대응 신속진단키트를 이용한 감염병 대응 시간 단축 등을 위해 진행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질병관리청의 선제적 준비, 그리고 유수 전문가들의 도움과 함께 국책과제 업체 선정에 당사가 선정됐으며, 이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다며 비밀유지사항 등으로 인해 자세하게는 설명드릴 수 없으나, 과제 수행을 통해 제품 개발까지 완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향후 상용화의 경우, 각 나라별 수요와 상황에 따라 빠르게 제품 등록·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즉시 생산에 돌입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바이오노트의 가장 큰 강점은 국내 민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생물안전3등급시설(BL-3)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메르스, 원숭이두창 등 고위험 병원체를 배양할 수 있어 새로운 감염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