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5월7일 세명전기, 국가 핵심 전력 프로젝트 HVDC 송전선로 금구류 개발…승인 절차 진행 중

by 규르규르 2024. 5. 7.

주식속보와 관련주를 받고 싶다면 아래 공지 읽어주세요!

 

📌실시간으로 관심종목, 주식속보 받아보는 방법!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

related-stocks.tistory.com



7일 코스피는 전일 종가와 비교해 57.73포인트(p)(2.16%) 상승한 2734.36로 마감했습니다.

 

 

세명전기, 국가 핵심 전력 프로젝트 HVDC 송전선로 금구류 개발…승인 절차 진행 중

세명전기가 미래 전력망으로 떠오르고 있는 초고압직류송전기(HVDC) 송전선로 금구류 개발을 완료하고, 허가 승인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www.etoday.co.kr

 

 

세명전기가 개발한 500kV HVDC 송전선로 금구류는 한전이 추진하는 국가 핵심 전력인프라 프로젝트인 서울-수도권에서 동해안 230km 송전사업 규격입니다. 500kV급 HVAC는 현재 상용화된 전력 송전선로 중 가장 높은 전압으로, 미국과 호주, 대만, 유럽 각국에서 새로운 송전망으로 도입하거나 추진하고 있어 향후 실적 상승의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7일 세명전기는 최근 500kV HVDC용 금구류 제품 개발을 끝내고 마지막 허가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세명전기 관계자는 “500kV HVDC 송전선로용 금구류 개발은 막바지 단계로 성능 시험은 다 끊났고 절차상 승인만 남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전력의 동해안~수도권 초고압직류송전(HVDC) 사업은 동해안과 수도권 사이 230㎞ 구간을 잇는 국가 핵심 전력 인프라를 짓는 프로젝트이며, 특히 전력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들어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 역할을 할 전망입니다.

 

HVDC는 기존의 교류를 사용하는 그리드와 대조적으로 직류를 대량으로 송전하는 시스템이다. 대표적인 특징은 소스와 부하 간의 링크를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전력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장애에서도 시스템을 안정화할 수 있습니다.

 

HVDC 가공송전기술은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세명전기는 국내 최초로 고창 전력시험센터에 알루미늄 파이프식 점포장치와 애자장치 금구류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