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4월 26일 미래생명자원, 흑해 곡물 협정 파기 위협에 상한가(곡물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3. 4. 26.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밤 사이 미국 중소형 은행 위기 우려가 재점화됐지만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나스닥 100선물이 상승해 증시 하단은 지지됐습니다. 시총 상위단에서 인터넷 기업들, 현대차, SK하이닉스 등이 강세를 보이며 코스피 추가 하락이 제한됐습니다.

 

26일 코스피 지수는 간밤 미국 퍼스트리퍼블릭의 어닝 쇼크에 의한 '은행 위기' 우려 확대가 부정적으로 작용했지만, 실적이 발표된 SK하이닉스와 현대차 등이 강세를 보이며 하단을 지지해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연합, 폴란드 등에 우크라 농산물 일시 수입금지 허용 방침

우크라이나의 농산물 수입을 일방적으로 중단해 논란을 빚고 있는 폴란드 등 5개 동유럽 국가에 대해 유럽연합(EU)이 밀.옥수수 등 5개 농산물에 대해서만 일시 수입 중단을 허용하는 타협안을

v.daum.net

 

유럽연합이 일시 수입 금지를 허용하기로 한 농산물은 밀·옥수수·유채씨·해바라기씨·해바라기씨유이며 이들 5개 품목은 5개 나라가 우크라이나에서 수입하는 농산물의 90% 가량을 차지합니. 폴란드 등이 수입 금지 대상으로 추가할 것을 요구한 꿀·설탕·닭 등의 가금류와 기타 2차 가공품들은 대상에서 빠졌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너지 이슈트반 헝가리 농림부 장관은 이와 관련해 이날 소셜미디어에 쓴 글에서 동유럽 국가들은 우크라이나 농산물 수입 금지를 올해 말까지 유지하길 원한다고 밝혔으며, 그는 “우리는 연말까지 수입을 금지하고 우리 농부들이 곡물을 수확해 저장할 수 있도록 유럽연합이 허용하기를 바란다”고 썼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단미사료 등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업체입니다.

 

러시아 이슈와, 지수하락으로 미래생명자원이 곡물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