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3월 27일 EG, LG엔솔, 美 애리조나 LFP 투자소식 부각(LFP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3. 3. 27.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SVB 사태 발생 후, 일주일 동안 중소형 은행에서 약 1560억 달러 예금이 유출된 반면 대형은행으로는 약 1200억 달러 예금이 유입됐습니다. "향후 사태 진정은 중소형은행 예금인출 규모가 둔화되는 지 살필 필요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이 보합세를 보였으며, 글로벌 은행위기 사태의 진원지였던 실리콘밸리은행(SVB)이 퍼스트 시티즌스 은행에 인수된다는 소식에 중소형은행 위기공포는 일단 잦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우리 증시에서는 이차전지(2차전지) 업종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LG엔솔, 美 애리조나 투자 재개…규모 대폭 늘려 ‘LFP 배터리’ 올인 - 파이낸셜투데이

LG에너지솔루션이 투자를 보류해 온 미국 애리조나 배터리 공장을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 생산 거점으로 건설한다. 북미 배터리 독자 생산 기지 가운데 사상 최대 규모인 연 43기가와트시(GWh)의

www.ftoday.co.kr

 

LG에너지솔루션은 7조2000억원을 들여 미 애리조나주 퀸크릭 지역에 원통형 및 ESS(에너지 저장 장치) LFP 배터리 공장을 구축하며, 원통형 LFP 배터리 공장은 4조2000억원을 투입해 연산 27GWh 규모(고성능 순수 전기 자동차 약 35만대분)로, ESS용 공장은 3조원을 투자해 16GWh 규모로 설립된니다. 특히 신규 ESS LFP 배터리 공장 경우 ESS 전용 생산 기지로는 첫 사례입니다.

 

 

 

[특징주]EG, LG엔솔 등 LFP배터리 전환...필수소재 고순도산화철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사회 > 사회이슈 뉴스: 최근 배터리 업체들이 LEP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수 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EG(037370)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www.sedaily.com

 

EG는 전기차와 가전제품 모터의 자석부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생산하고 있다.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산화철은 세계시장의 우수한 품질과 신뢰성으로 해외 세계 최대 페라이트업체 및 국내외 대부분의 페라이트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로 호평 받고 있습니다. 고급산화철의 경우 세계시장에서 당사의 점유율은 12~15%로 추정되고 있어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