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2월3일 한국정보통신, 애플페이 3월 초 국내 서비스 개시 소식...NFC 단말기 시판에 상승(애플페이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3. 2. 3.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미국 빅테크 기업의 실적 우려 영향으로 장 초반 위험 선호 심리가 후퇴했습니다코스닥 시장은 개인 순매수 속에 상승했습니다. 특히 금융당국의 애플페이 도입 허용 방침과 관련해 전자결재 테마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17포인트(0.28%) 오른 766.79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간밤 발표된 미국 빅테크 기업의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장초반 약보합세를 이어갔으나 개인과 외국인의 순매수에 양전 마감했습니다.

 

 

 

금융당국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 가능"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게 됐다.

www.yna.co.kr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3일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해석을 고려한 결과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를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일반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이 제고되고 근접무선통신(NFC)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개발·도입이 촉진될 것보여집니다.

 

현대카드는 미국 애플사와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를 준비해왔습니다.

 

 

애플페이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면, NFC 단말기 설치가 필수 소식에 상승세를 이어 나갔습니다.

 

한국정보통신은 유통물량이 10% 미만 품절주이기 떄문에 급등 이력이 많아 시장에서 관심이 많은 종목입니다.

 

 

[단독]애플페이 전 카드사에 개방…현대카드 독점 계약 깨졌다

애플의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전 카드사 대상으로 국내에 상륙한다. 당초 현대카드만을 대상으로 애플페이를 국내 서비스하기로 했지만 금융당국 유권해석 과정에서 독점

www.etnews.com

 

 

현대카드 독점계약이 종료 소식으로 새로운 후발종목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