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2월 17일 유니온, 中 희토류 기술 수출 금지하자…희토류 관련주 유니온 상한가!

by Freeman_J 2023. 2. 17.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17일 코스피 지수는 기관의 매도세에 1% 가까이 하락하며 2451선에 마감했다. 간밤 미국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 데다 연방준비제도(연준) 인사의 매파적 발언이 나오자 커진 긴축 우려에 하락한 미국 증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상승세를 이어오던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이 하락했다. 지난 5거래일 간 연속 상승하던 에스엠은 장중 12만6000원까지도 내렸지만, 낙폭을 줄이며 1800원(1.36%) 하락한 13만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다만 하이브가 제시한 공개매수가격인 12만원 보다 여전히 높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 대비 24.27p(0.98%) 하락한 2451.21를 기록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246억원, 1194억원 순매수했고 기관은 3842억원 순매도했다.

 

 

 

 

"중국의 희토류 기술 수출금지 뉴스가 어제 시간외단일가 거래타임에 뜨면서 유니온과 유니온 머티리얼등 미중 무역전쟁 테마주들이 시외에서 급등했습니다. 오늘 갭을 높게 띄워서 고가권에서 횡보하는 모습이었는데, 국내시장이 좋지 않아 유니온이 지수헷지 종목으로 연결되어 거래대금이 몰리면서 상한가까지 간것이라 판단됩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302161852321308#rs

 

中 "희토류 기술 수출금지"… 첨단산업 연쇄타격 불가피

【파이낸셜뉴스 베이징=정지우 특파원】 중국 당국이 핵심 전략물자인 희토류의 정제·가공·이용기술을 '수출금지 및 제한 기술 목록'에 포함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명령 수정안에 대한 의견수

www.fnnews.com

 

 

 

 

 

 

 

 

https://www.news1.kr/articles/4956568

 

펜타곤 최고위 중국 담당자 대만 방문, 미중 긴장 더 고조될 듯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미국방부 중국 담당 최고위 당국자가 대만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미확인비행물체(UFO)를 두고 첨예한 대립을 벌이고 있는 미중 관계가 더욱 경색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소식통을 인용, 중국 담당인 마이클 체이스 국방부 차관보가 수일 내에 대만을 방문할 것이라고 전했다.

체이스 차관보는 현재 몽골에 체류하고 있다. 그는 몽골에서 돌아오는 과정에서 대만에 들릴 예정이다.

 

 

"위에 뉴스로 인해서 유니온과 유니온머티리얼등 희토류 관련주들은 미중 관련 뉴스가 나올때마다 시세를 계속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펜타곤 최고위 중국담당자가 대만에 방문한다면 중국 언론에서 또한 미국을 강하게 비판할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이슈에 주가는 계속 반응을 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