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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일 미국 증시가 애플 이슈로 부진했던 여파에 국내 주요 지수도 하락 출발했했습니다. 장중 중국 증시가 제로 코로나 완화 기대감에 반등하면서 코스피도 반발 매수 유입되며 상승 전환에 성공했고, 원·달러 환율도 하락하며 원화 강세에 따른 외국인 매수 유입이 확대됐습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이 유일하게 1조175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특히 전기전자 업종과 시가총액 대형주에 외국인 매수세가 집중되면서 코스피가 1%대 강세를 보였으며, 반면 개인과 기관은 각 6079억원, 3716억원 순매도했습니다.
국내 증시가 중국 코로나 정책 완화 기대감에 상승세를 탄 중국 증시 영향을 받아 반등하며, 코스피는 외국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1%대 상승 마감했습니다.
대성하이텍, 연결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 872억원·영업이익 76억원 기록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대성하이텍(대표이사 최우각, 최호형)은 올해 연결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 872억원, 영업이익 76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8%, 171.4
newspim.com
대성하이텍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한 이유는 세가지 주력사업 중에서 수익성이 가장 좋은 정밀 부품사업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특히, 유럽 신규고객향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고부가가치 아이템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성하이텍의 부품사업은 기존 산업기계 부품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함과 동시에, 신규 산업의 해외 고부가가치 부품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스위스턴자동선반 사업은 거의 대부분의 거래국가에서 고르게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매출액이 30% 증가했으며, 특히, 미국, 이태리, 터키, 독일 등 유럽지역 국가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만, 차량용 반도체칩 수급문제와 미중 무역분쟁 등의 영향으로 전기차 산업의 투자가 축소되면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가공용 장비인 컴팩트머시닝센터 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22년 상반기에 수주 받은 장비들의 매출이 4분기에 발생하면서 4분기 매출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호영 대성하이텍 대표는 "연결기준 올해 매출액은 전년 매출액 1125억 원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재무구조 개선 계획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뿐만 아니라, 해외향 신규제품을 포함한 첨단산업 분야에서의 본격적인 매출을 통해서, 2023년에는 수익성이 올해보다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징주]대성하이텍, 전기차 주행거리 30% 상승 신기술 3세대 MSO코일 현대차 부품 개발중
사회 > 사회이슈 뉴스: 대성하이텍(129920)이 전기차 주행거리를 상승시킬 수 있는 신기수를 통해 현대차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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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하이텍이 개발한 3세대 코일링 방식인 MSO Coil은 코일을 제작하여 스테이터를 더 많이 채우고 더 높은 단면적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기차의 전기 저항을 감소시켜서 모터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기존 모터 권선 방식과 달리, MSO COIL 방식을 통하면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상승하게 되어서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에 들어가는 부품을 절삭가공을 통해 완성해야 하므로 제작단가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대성하이텍은 과거 1시간 소요되는 가공시간을 새로운 기술력을 통해 1/6로 줄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에디슨 모터, 현대자동차, 현대 모비스의 전기 상용차에 필요한 부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시장에서 제일 강하게 반응했던 섹터는 전기차 관련 섹터였습니다.
대성하이텍은 전기차 배터리 부품 가공을 위한 Two Head 스핀들을 적용한 전기차 배터리 가공용 컴팩트 머시닝 센터를 출시했으며, 해당 제품을 국내 1위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인 LG에너지 솔루션의 주요 협력업체인 삼기오토모티브, 디엘모터스, 세아메카닉스 등에 대량으로 납품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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