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1월 18일 유라테크, 정부 전기차 무선충전 상용화···제네시스 무선충전 사업 참여에 상한가(무선충전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2. 11. 18.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코스피, 코스닥이 상승 출발 후 매물이 출회되며 하락 전환했는데 전일 미국 증시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사들의 매파적(통화 긴축 선호) 발언과 함께 경기 둔화 우려가 부각되면서 하락한 영향에 전날 하락한 반도체, 2차전지 등 대형주 위주 저가 매수세가 유입됐지만 지수 상승 견인은 역부족이었습니다.

 

미 증시가 긴축 기조 불확실성 부담을 소화하면서 일제히 하락한 가운데 국내 증시는 반도체, 2차전지 덕분에 버티는 양상을 보이며, 18일 코스피는 소폭 상승, 코스닥은 소폭 하락하는 등 약세를 보였습니다.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영업활동은 주로 중국 현지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 경쟁력있는 자재를 확보하여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 공급

 

 

 

[특징주] 유라테크, 정부 전기차 무선충전 상용화... 제네시스 무선충전 사업 참여 부각 - 머니S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제2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디지털산업 활력제고를 위해 무선충전 용도의 주파수(85kHz)를 배정해 무선충전기기의 상용화 기반을 연내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는

moneys.mt.co.kr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제2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디지털산업 활력제고를 위해 무선충전 용도의 주파수(85kHz)를 배정해 무선충전기기의 상용화 기반을 연내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 산업기기 등 무선충전기술의 글로벌 시장은 2021년 54억달러에서 2030년 346억달러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무선충전 용도로 활성화된 주파수가 없어 무선충전 기기의 상용화가 어려웠지만.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월 중 전기차 무선 충전 용도 주파수 (85kHz) 공고를 통해 무선충전기기의 상용화 기반을 연내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무선 충전 기술'은 충전할 때 플러그 연결이나 카드 태깅이 필요하지 않아 전기차 보급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무선충전은 접촉식 충전시스템보다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하고 사용 편의성은 물론 감전 등 위험성도 낮아 미래 교통시스템의 전력공급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단독]국회, 28년 세종으로 짐싼다…총사업비 1.4조→3.6조 확대

세종의사당 설립에 관한 국회사무처의 구체적인 계획이 나왔다. 12개 상임위원회 등 대부분의 국회 기능을 2028년 세종시로 이전...

www.sedaily.com

 

세종의사당 설립에 관한 국회사무처의 구체적인 계획이 나왔습니다. 12개 상임위원회 등 대부분의 국회 기능을 2028년 세종시로 이전하고 본회의장 등 일부만 서울에 존치키겠다는 방침입니다. 당초 1조 4000억 원으로 추계됐던 세종의사당 총 사업비는 3조 6000억 원으로 확대됐습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조만간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국회 규칙안’을 국회 운영위원회에 전달해 연내 기본계획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유라테크는 현재 세종시에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라테크는 과거 세종시 관련주였지만 최근에는 무선 충전 테마주로 편입했습니다.

세종시 재료의 경우 단발성 재료라 무선 충전 관련주로 편입된게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