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0월21일 삼륭물산, 정부 폐플라스틱 감축 소식에 상한가(플라스틱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2. 10. 21.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미국 국채금리 상승과 강달러, 경기 침체 이슈가 부각되며 한국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장중 시총 상위종목이 반등하면서 상승 시도도 나타났지만 하락하였습니다.

 

코스피지수가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수세에도 하락했습니다. 미국 국채 금리 상승과 강달러 기조가 국내 증시에도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21일 코스피는 전날 대비 4.97p(-0.22%) 하락한 2213.12로 장을 마감하며, 오후들어 기관이 매수세로 전환했지만, 외국인의 매수 규모가 줄어들면서 반등에 성공하지 못하며 마감했습니다.

 

위생용 포장용기(액체음료 용기) 제조 및 판매

 

 

 

폐플라스틱 2025년까지 20% 줄인다

정부가 2025년까지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량을 지난해 대비 20% 줄이기로 했다. 약 100만t을 감축하겠다는 것이다. 당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급증한 일회용품 이용량을

www.segye.com

 

정부가 2025년까지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량을 지난해 대비 20% 줄이기로 했습니다. 약 100만t을 감축하겠다는 것입니다. 당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급증한 일회용품 이용량을 대폭 줄여 플라스틱 감량 성과를 내겠다는 계획입니다.

 

환경부는 20일 공개한 ‘전 주기 탈플라스틱 대책’을 통해 지난해 기준 492만t(잠정)에 이르는 폐플라스틱 발생량을 2025년까지 393만t으로 줄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플라스틱은 미세화 등으로 인체·생태계에 악영향을 끼치는 동시에 온실가스를 다량 배출하는 물질입니다. 실제 전 세계 플라스틱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는 연간 8억6000만t 수준이다.

 

우리나라는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용주기가 짧은 포장재·용기 이용량이 급증하면서 폐플라스틱 발생량이 크게 늘었다. 실제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이후 2년간 17.7% 증가했습니다.

 

 

[특징주] 삼륭물산, 자회사 미 FDA 인증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효과 소재 기대감에 상승세

미 연방정부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저감 대책에 착수한다는 소식에 삼륭물산이 상승세다.삼륭물산 자회사 SR테크노팩은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효과

www.etoday.co.kr

 

삼륭물산 자회사 SR테크노팩은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효과가 있는 친환경 포장 소재 ‘GB-8’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받았습니다.

 

 

시가총액 700억에 보유지분은 80%, 초품절주 입니다.

 

 

탄소 발자국 줄이기 - 경북매일

다가오는 11월 24일부턴 일회용품 사용 제한이 확대된다. 현재는 대형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비닐봉투를 사용할 수 없지만, 대신 편의점이나 빵집 같은 경우엔 일정한 돈을 내면 사용할 수 있게

www.kbmaeil.com

 

탄소배출이슈는 전세계 사람의 숙제입니다. 무너져 가는 환경을 생각한다면 쉽게 죽지 않을 이슈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