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0월 25일 우듬지팜, 카타르 스마트팜 판로 확대 소식에 상한가

by 규르규르 2023. 10. 25.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제너럴모터스(GM)가 전기차 수요 둔화 여파로 내년 중반까지 2년간 4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하는 계획을 폐기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2차전지 필두로 코스닥이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어닝쇼크에다 GM 전기차 생산 목표 하향 등 2차전지 및 전기차 업황 전망에 부정적인 요인들이 유입돼 국내 증시는 2차전지 밸류 체인의 전반적인 하락이 지수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4.02포인트(1.79%) 내린 770.84로 마감했습니다.

 

 

 

尹 대통령 카타르와 스마트팜 수출 독려 소식에 관련주 강세[특징주]

카타르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스마트팜 수출을 독려했다는 소식에 그린플러스(186230) 등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21분 현재 그린플러스는

www.edaily.co.kr

카타르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도하 국제원예박람회’를 방문해 중동지역의 스마트팜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업체들을 만나 “스마트팜 수출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윤 대통령은 한국관에서 수직농장 원격제어 기술을 점검하고는 “사우디나 카타르, 아랍에미리트(UAE) 같은 사막 국가들은 채소나 농산물 재배가 어렵다”며 “이제는 팜이 아니라 팩토리”라고 강조했습니다.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오늘 도하 국제 원예박람회 한국관에서 수직농장 원격제어 기술력을 선보인 농심은 카타르 산업단지 내 수직농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한국 스마트농업 카타르 진출의 물꼬를 틀 예정”이라며 “양국 정부 차원에서도 이번 국빈 방문 계기에 스마트팜 협력 MOU를 개정해 스마트팜 기술단지 조성 등 구체적 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우듬지팜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반밀폐형 스마트팜 구축이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