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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 관련주 총정리 TOP3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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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열풍에 이어 이번엔 테니스 열풍이다. 골프 산업을 키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귀족 스포츠' 테니스의 매력에 빠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로 전환됨에 따라 지난 2년 이상의 집콕 생활에 대한 보상심리가 폭발했다. 자연스레 야외 활동은 물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특히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집에서 하는 스포츠 대신 테니스, 축구 등 단체 구기 종목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같은 기간 테니스 용품은 210% 늘었고, 그 중 테니스 라켓의 판매량은 8배 가까이(693%) 증가했다. 이밖에 테니스복(207%), 테니스화(182%), 테니스공(25%), 테니스가방(24%) 등도 전반적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062611490618085

 

"돈 아깝지 않다" 골프에 이은 또다른 플렉스…'귀족 스포츠' 테니스 즐기는 MZ

골프 열풍에 이어 이번엔 테니스 열풍이다. 골프 산업을 키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귀족 스포츠' 테니스의 매력에 빠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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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휠라홀딩스

기업개요

 

  •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 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됨. 2020년 1월 물적 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음.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3% 증가, 영업이익은 44.5% 증가, 당기순이익은 69.2% 증가. 2021년의 패션 시장은 COVID-19로 인한 여파로 자택근무 등으로 사회적으로 실내활동을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추구하는 추세임. 착장 형태의 간소화 등에 힘입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 확대로 패션시장에서는 이에 적합한 변화를 지속중임.

 

기업실적분석

관련홈페이지

 

2. 베뉴지

기업개요

 

  • 동사는 백화점 및 할인점, 주택건설사업, 웨딩컨설팅 및 예식장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에 설립. 또한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종속회사는 관광호텔업을 영위하는 호텔그랜드유통과 골프장운영업을 영위하는 부국관광이 있음.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 온라인 채널 확대,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 등으로 온ㆍ오프라인 영역에서 新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려 노력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2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80.1% 증가. 부문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백화점 부문이 -6.18% 감소, 호텔 부문이 81.09% 증가, 골프장 부문이 17.62% 증가함 OVID-19가 안정화 된다고 해도 당분간 해외여행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 국내 여행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기업실적분석

 

관련기사

공시를 보면 알수있듯이 테니스장 사업을 추진중입니다.

 

 

 

3. 롯데쇼핑

기업개요

 

  • 지배회사인 동사는 1970년 7월 2일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1년 기준 총 40개의 종속회사가 있음. 사업부문은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 됨. 2021년 백화점 부문 18.54%, 할인점 부문 36.7%이며, 전자제품 전문점 부문 24.85%를 차지함.

 

  • 모바일 쇼핑의 거래액은 전년대비 25%가 성장하여, 온라인쇼핑 거래액 전체의 67%를 차지함. 모바일 쇼핑은 모바일 기술의 발전과 함께 고성장을 지속 하고 있으며, 사업자간 경쟁도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 소비자들이 쇼핑에서 편의성을 추구함에 따라 전자상거래와 모바일 쇼핑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함. 베트남 소매업은 시장 구조의 변화, 지불방식의 변화, 새로운 소비자행동, 활발한 인수합병을 통해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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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603926632365656&mediaCodeNo=257&OutLnkChk=Y 

 

롯데百에 상륙한 ‘테니스人 놀이터’…‘더코트’ 가보니

“테니스는 잘 모르는데 지나가다가 귀여워서 들렀어요.” “윌슨 한정판 라켓이나 테니스 용품이 많다고해서 찾아 왔어요.”▲롯데백화점이 잠실 월드몰에 오픈한 체험형 테니스 팝업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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