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항공합병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29.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이번엔 항공 합병 관련주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시아나IDT

기업개요

 

  • 동사는 2003년 2월 모회사인 아시아나항공의 정보통신사업부를 영업 양수. 이후 아시아나아이디티로 사명을 변경 후 현재까지 IT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IT 서비스는 인적 자원을 활용한 사업이며 동사는 항공/공항 IT 전문기업으로서 높은 시장 지위를 확보 중임. 현재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솔루션 개발을 추진 중임.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8% 증가, 영업이익은 1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84.6% 감소.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매출원가와 판관비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2배 이상 늘어났음. 이자수익이 늘고 이자비용 부담이 줄어드는 등의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으나, 계속사업이익이 크게 줄면서 당기순이익은 오히려 대폭 감소함.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112926586

 

[한경라씨로] 영국,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 사실상 승인...항공주 강세

[한경라씨로] 영국,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 사실상 승인...항공주 강세, 증권

www.hankyung.com


2. 에어부산

 

기업개요

 

  • 동사는 2007년 8월 31일 부산국제항공으로 출범하여 2018년 12월 27일 주식을 상장였으며 국내ㆍ외 항공운송업을 주 업무로 하고 있음. 영남권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지역기반 항공사임. 2022년 6월 기준 동사는 총 24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동시간은 월평균 155시간임. 서비스 가격(항공권 단가)은 상반기 국내선 47,453원/명, 국제선 193,212원/명으로 판매되었음.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2% 증가, 영업손실은 40.8% 감소, 당기순손실은 33.1%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되면서 매출액 대폭 성장하면서 적자 유지했으나 영업손실은 전년대비 감소함. 동사는 코로나19  종식 시나리오에 발맞춘 안정적인 국제선 재운항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노선 포트폴리오 재구축, 부정기편 적극 발굴 및 계약을 통하여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3. 대한항공우

기업개요

 

  • 동사는 22년 6월말 기준 총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여객사업은 COVID-19로 인해 다수 노선이 운휴 중이며, 운휴노선 제외 시 국내 7개 도시, 해외 22개국 42개 도시의 노선을 운항중.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 중.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7% 증가, 영업이익은 414.7%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4.2% 증가. 주요 국가의 입국규정 완화가 호재로 작용. 전 노선에 걸쳐 여행 수요 회복 징후가 완연함. 글로벌 물류 공급망 혼란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항공화물 수요 성장세는 다소 둔화. 민항기 제조 부분은 항공 수요 감소와 보잉 787 항공기 출고지연에 따른 당사 생산 부품의 납품중단으로 매출 감소 지속.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www.newswell.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64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항공료·마일리지·주가’ 복병? [사자경제] - 뉴스웰

[사자경제] 각주구검(刻舟求劍). 강물에 빠뜨린 칼을 뱃전에 새겨 찾는다는 어리석고 융통성이 없음을 뜻하는 사자성어입니다. 경제는 타이밍입니다. 각주구검의 어리석음을 되풀이하지 않게

www.newswell.co.kr


4. 한진칼우

 

기업개요

 

  • 동사는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동사는 지주회사로서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한 회사로 법적기준 이상으로 해당회사의 주식(의결권)을 보유함으로써 그 회사에 대하여 실질적인 지배권을 취득하는 것을 사업의 목적으로 하는 회사임. 주요 종속회사로 대한항공, 한진 등이 있음.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진에어 보유지분을 또다른 계열사인 대한항공에 전량 매각하면서 항공운송업 매출이 제외됨. 호텔, 임대업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실적 개선에 성공. COVID-19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실물경제가 위축되면서 글로벌 화물공급과 수송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 단 여객 실적은 코로나 이후 개선될 것으로 전망.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21129000323

 

[특징주] 英 '사실상 합병 수용'에...대한항공·아시아나 관련주 급등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영국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합병을 사실상 수용하는 결정을 내놓으면서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상한가에 도달했다.29일 한국거래소에

newspi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