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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14조7000억원 투입하는 초대형 양육지원 프로젝트 진행한다는 소식에
저출산 관련주들이 급등세였는데요, 저출산 관련주 2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디앙스
기업개요
- 동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20년 1월 1일 보령메디앙스에서 메디앙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육아를 위해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완구류 제조 및 판매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주요 오프라인 판매처인 백화점 및 할인점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며, 원재료 부담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음. 동사의 주력 사업부문인 유아용품 시장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다만 동사는 세제 및 베이비 구강 제품군에서는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 중.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s://www.thedriv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7991472359
2. 모나리자
기업개요
- 동사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58.4% 증가, 당기순이익은 73.9% 증가. 펄프가격 인상, 물류비상승, 원료가 인상 등이 실적의 부정적인 요소였으나, 수익성 개선 전략과 원가절감 등의 노력 등이 영업이익 상승의 주요원인임. 2D마스크 설비 증설 등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하여, 향후 미세먼지 및 전염병 등으로 인한 위생에 대한 중요도 증가 등을 통한 매출 증가가 기대됨.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s://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607
3. 유엔젤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7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국내외 유ㆍ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이동통신 관련 서비스 및 컨텐츠 제작 공급업이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감소, 영업손실은 202.4% 증가, 당기순손실은 23.6%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면서 매출원가도 감소했지만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이익률이 악화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함. 당사는 유아교육 사업을 네트워크 사업과 함께 2대 주력사업으로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향후 새로운 Cash Cow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s://www.etoday.co.kr/news/view/2164657
4. 케이엠제약
기업개요
- 동사는 2001년 3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 오랄케어, 뷰티케어, 기타 생활용품 등 제조 및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력제품은 유아용/성인용 치약칫솔제품, 그리고 유아용/성인용 샴푸 및 바디워시, 주름기능성화장품등 스킨케어 제품임. 주력 목표시장은필수 소비재인 치약칫솔 등의 구강용품시장(오랄케어)과 목욕제품 및 화장품시장이며, 유통채널은 크게 직접납품과 대리점, OEM/ODM 등으로 나눌 수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 감소 및 판관비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하였음. 유아 부문의 제품 매출이 전체적으로 감소함. 동사는 향후 좀더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 제품을 개발하여 보편화되고 다양해진 캐릭터 제품 시장에서 지금보다 더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기획할 예정임.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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