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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기기 관련주 총정리 TOP5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6.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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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가 미용기기 시장에 훈풍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다수의 국가들이 마스크 착용 지침을 완화하면서 미용·성형 시술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미용의료기기 전문 업체들은 신제품 출시, 공급 지역 확대를 예고하며 실적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1. 제이시스메디칼

기업개요

 

  •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음.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함. 동사의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님.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 증가, 영업이익은 114% 증가, 당기순이익은 80.2% 증가. 각국의 인허가 규정에 따라 주요 Device의 MFDS, FDA, CE, MDSAP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임. 연결매출액 기준 80%이상의 매출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므로 장기적인 수출향 매출 증가가 기대됨.

 

기업실적분석

미용기기 관련주 편입 이유

제이시스메디칼은 RF(고주파) 제품인 포텐자의 해외 매출 성장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제조자개발생산(ODM) 파트너사인 사이노슈어와 포텐자 최소 주문 수량을 확대했습니다.


2. 하이로닉

기업개요

 

  • 동사는 2007년 12월 11일에 설립되어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가 개발한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2016년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됨.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동사의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7% 증가, 영업이익은 27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3.2%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집속형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층에 전달하여 미세한 열 응고점을 다수 생성시킨 후 재생 및 회복 작용을 기반으로 리프팅하는 차세대 주력 신제품 '브이로 (V-RO)'가 식약처 허가를 받음에 따라 매출 확대가 기대됨.

 

기업실적분석

미용기기 관련주 편입 이유

하이로닉의 피부 리프팅 목적 제품군


3. 이루다

기업개요

 

  • 동사는 2006년 11월 1일 설립된 레이저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 전문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2020년 8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동사의 제품은 의료지식을 갖춘 전문의료인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기로, 사업영역은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음. 동사의 주요 매출품목은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임.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9% 증가, 영업이익은 13% 증가, 당기순이익은 27.9% 감소.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시장 확대 측면에서 피부과용 의료기기 중심에서 치과용, 안과용, 산부인과용 의료기기 영역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 레이저 및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한 신제품을 통하여 개인용 미용기기 시장에 진출할 계획임.

 

기업실적분석

미용기기 관련주 편입 이유

이루다의 피부 레이저 장비


4. 클래시스

기업개요

 

  •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슈링크 및 알파가 있으며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횟수가 증가되고 있음.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비중은 각각 49%, 43%임. 매출처는 전세계 60여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6% 증가, 영업이익은 2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 증가.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 중임.

 

기업실적분석

미용기기 관련주 편입 이유

클래시스의 고주파 피부 미용 리프팅 기기 "슈링크"

 


5. 비올

기업개요

 

  • 동사는 피부미용치료기 판매,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10년 Scarlet을 개발 및 출시하였고 아시아 및 중동 지역으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하여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전시회참여 및 투자를 실행함. 2014년에는 기존 Scarlet을 보강하여 새로운 Scarlet S를 개발 출시, 2020년에는 특성조직에 선택적으로 열반응을 유발해 치료를 유도하는 RF 수술 미용의료기기인 'Sylfirm X'를 출시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2% 증가, 영업이익은 58.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의 'Sylfirm X'는 미국 FDA승인을 받았으며, 일본 최대 규모 병원 체인인 쇼난 뷰티 클리닉과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함. 2021년 12월 31일 현재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건수는 국내외 88건임.

 

기업실적분석

미용기기 관련주 편입 이유

비올은 피부미용치료기 판매,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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