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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기업개요
- 동사는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R&D)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D2C(Direct to customer)' 기업임. 동사는 협력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독자적인 소싱 체계를 구축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괄하는 브랜드를 기획함으로써 카테고리 및 제품 확장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있음.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9% 증가, 영업이익은 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19.8% 증가. 지속적인 D2C전략 고수를 통해 D2C 비중을 80% 이상으로 유지하며 영업이익률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 동사는 독보적인 소재 개발 능력 및 차별화된 브랜드 기획 능력, 마케팅 경쟁력 향상을 통해 해외시장 본격 확대 및 Digital Fashion 으로의 진출 등을 추진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정영환 사외이사가 사볍연수원 15기
2. 나무기술
기업개요
- 동사는 사업 초기 가상화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업체인 Citrix사와의 파트너 체결을 통해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음. 2015년에는 가상화 시스템을 통합관리 할수 있는 NCC를 개발함. 한편 2016년에는 클라우드 통합관리 솔루션인 칵테일을 개발. 주요 성장 축의 하나인 클라우드 사업부문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관리 플랫폼인 칵테일클라우드(Cocktail Cloud)를 개발 및 공급 중.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9.7% 증가. 동사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늘었으나,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하며 적자전환하였음.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자비용과 법인세비용이 감소하고 계속사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개선되면서 당기순이익은 증가.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박기성 감사가 사법시험 25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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