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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군제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Freeman_J 2022.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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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is.com/view/?id=NISI20221107_0019437716 

 

'광군제' 앞두고 쌓인 해외직구 물품

[인천=뉴시스] 고승민 기자 = 중국 최대 쇼핑 시즌 '광군제'를 나흘 앞둔 7일 인천본부세관 특송물류센터에 해외 직구 물품들이 쌓여 있다

www.newsis.com

 


1. 청담글로벌

 

업개요

 

 

  •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임. 2021년 하반기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의 Vendor 계약 체결, 친환경 해외직구몰 '바이슈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사가 추구하는 E-Commerce Platform 기업의 모습을 구축함. 연결대상 자회사로는 바이오비쥬, 프로비티축구클럽이 있음.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5% 증가, 영업이익은 121.2% 증가, 당기순이익은 1691.7% 증가. 동사는 고객사인 Platform의 창고별 SKU 재고현황 및 매입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예상 납품물량을 측정하고 매입처 통보함에 따라 납품만족율을 상승시킴. 동사가 주로 매출하는 해외 브랜드로는 랑콤, 키엘, 조말론 등이 있으며, 주요 국내 브랜드로는 원진, 바닐라코, 더후 등이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211071508005000103581&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청담글로벌 자회사 바이오비쥬, LNP필러 개발 나선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2.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21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4%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8%를 담당함.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 감소, 영업이익은 48.2% 감소, 당기순이익은 55.9% 감소. 2022년 반기 누계 기준 경로별 매출 비중은 순수 국내 51%, 면세 15%, 해외법인 및 수출은 34%임. 면세 채널은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온라인 채널은 다변화된 이벤트 운영 및 신제품 출시로 럭셔리 브랜드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되며 성장하였음.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www.insigh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766 

 

아모레퍼시픽 중국서 부진...광군제로 분위기 반전 노린다 - 인사이트코리아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节)’가 다가오면서 뷰티업계에서 사활을 걸고 있다. 특히 중국 매출 감소로 실적에 타격을 입은 국내 뷰티 선두주자 아모레

www.insightkorea.co.kr


3.선진뷰티사이언스 

기업개요

 

 

  • 동사는 1988년 6월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나노기술, 캡슐화/복합화기술 등 폭넓은 분야의 광범위한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비드, 자외선차단소재, 스킨케어소재를 생산하고 있음.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하여 FDA로부터 NAI(무결점) 등급으로 패스하였으며, 이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임.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8% 증가, 영업이익은 32.2% 증가, 당기순이익은 28.8% 증가. 2022년 2분기기준 매출액의 82%이상이 해외 수출로 이루어져있으며, 2003년~2020년 17년동안 수출액은 100만불에서 2천9백만불로 29배 성장하였음. 화장품 소재의 매출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중에서도 자외선 차단 소재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929_0002031193&cID=10403&pID=15000 

 

中시장서 성장하는 선진뷰티사이언스…이유는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중국향 수출액 성장세가 꺽이고 있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선진뷰티사이언스만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www.newsis.com


4. 잇츠한불 

 

기업개요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임.

 

  • 2022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31.2% 감소, 당기순손실은 87.1% 감소. 글로벌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국내 및 신채널의 판매부진으로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음. 반면 원가율은 높아지면서 이에 따라 영업이익도 감소하였음. 주요 유통 채널별로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국내 6.7%, 글로벌 50.1%, 신채널 11.8%, 기타 31.4% 등임.

 

 

 

 

 

 

기업실적분석

관련주 편입 이유

https://www.ebn.co.kr/news/view/1460731/?sc=Naver 

 

잇츠스킨 中 광군제 매출 전년대비 43% 상승

잇츠한불의 잇츠스킨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전년대비 43%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특히 JD닷컴, VIP닷컴, 티몰 등 중국 내 인기 이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두드러진

www.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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