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골프 관련주 총정리 TOP5(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5. 2.

📆전업트레이더들이 정리한 주요 증시이벤트

 주식캘린더에서 무료로 한번에 받아보세요!

👇🏻👇🏻

https://abit.ly/핵심일정_관련종목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펜데믹 기간 동안 골프 관련 업종은 골프에 새롭게 진입한 ‘골린이(골프+어린이·골프 초심자)’ 와, 해외 출국자 감소에 따른 국내 골프인구 증가 덕에 역대급 호황을 누렸습니다. 거리두기 완화 이후에도 위 기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대면, 친목 활동이 늘어나면서, 필드/스크린 골프 및 각종 골프 용품 관련 산업의 성장세도 가팔라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정부도 '골프장 이용 합리화 및 골프산업 혁신 방안’을 발표하며 골프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1. 골프존

 

기업개요

 

  • 동사는  2015년 3월, (구)골프존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분할하면서 스크린골프사업부문을 이관 받아 신규 설립된 사업회사임. 본사를 거점으로 국내 2개 법인 및 해외 11개 법인 등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되어 있음. 사업부문별로 보면 골프시뮬레이터 판매 및 가맹/직영점 운영하는 스크린 골프사업과 골프시뮬레이터 설치 및 유지보수 사업이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2% 증가, 영업이익은 112.3% 증가, 당기순이익은 125.5% 증가.  국내 골프시뮬레이터 시장은 약 12여개의 국내외 업체가 경쟁하고 있는 완전경쟁시장이며, 2020년까지 설치된 동사의 누적 시스템수는 30,592대임. 스크린골프인구 증가와 함께 고화질 미디어의 지속적인 발달로 차세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기업실적분석

 

골프 관련주 편입 이유

스크린 사업을 주로 영위,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대폭 증가한 가맹점 영향으로 높은 이익률의 라운드 수수료 매출 증가가 예상됨. 스크린 골프는 해외 골프 수요와 대체관계에 있다기 보다는 오히려 상호보완관계로 보임.

 

주중 스크린 골프 -> 주말 야외 라운딩 -> 해외 라운딩

 

앞단에서 수요는 탄탄, 다음 단계로 갈수록 비용은 증가하고 빈도는 낮아지는 구조


2. 크리스에프앤씨

 

기업개요

 

  • 동사는 의류, 스포츠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중국에 위치한 창동(상해)복장무역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유통 채널은 백화점,아울렛,대리점,직영점,온라인으로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각 브랜드 마다 디자인의 차별성을 두어 20대부터 고령층까지 전 세대를 타겟으로 하고 있음. 이태리 고급 의류 브랜드 하이드로겐의 한국 독점 판매권 계약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음.
  •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9% 증가, 영업이익은 111.2% 증가, 당기순이익은 93.6% 증가. 골프장 사업에 진출하여 신규 성장성을 확보하고 당사의  골프의류 사업과 결합, 시너지 효과를 내어 수익 창출 확대를 이루어나갈 예정임. 골프인구, 골프장 이용객수 증가 등으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골프의 대중화로 인하여 골프웨어 산업은 전체 패션산업 대비 높은 수준의 성장세를 유지중임.

 

기업실적분석

 

골프 관련주 편입 이유

 

이 회사는 브랜드 ‘파리게이츠’, ‘마스터버니’ 등을 보유한 골프웨어업체임. 해당 브랜드는 2030 젊은 골프인구를 주 타켓으로 SNS을 통해 인지도를 폭발적으로 높혀가고 있음. MZ세대 및 여성 골퍼의 유입으로 골프웨어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함에 따라 동사의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 됨.


3. 까스텔바작

 

기업개요

 

  • 동사는 2016년 8월 1일 패션그룹형지 주식회사로부터 까스텔바작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음.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의류 라이선스 업체 PMJC S.A.S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함. 30~50대가 주요 고객층임. 고객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제품을 착용해보고 구매하는 성향이 강해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높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감소, 영업이익은 79.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30대 소비자가 골프시장에 유입되고 스크린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동사에 유리한 영업환경이 조성됐으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악화됨. 동사는 아마존에 입점하고 미국 LA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북미시장 공략과 이를 통한 실적 개선에 공을 들이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골프 관련주 편입 이유

동사는 대표적 골프 의류 브랜드 '블랙클로버'의 국내 사업권을 획득. 최근 MZ세대 디자이너 및 무신사와의 협업으로 골프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


4. SG세계물산

 

기업개요

 

  • 동사는 1964년 11월 20일에 설립되어 의류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연결회사의 사업부문은 제품과 용역의 성격에 따라 의류수출(의류생산 및 판매), 패션사업(백화점, 대리점 및 할인점을 통한 의류판매), 기타(부동산 임대 수익)로 구분하고 있음. 패션사업부문은 남성정장 '바쏘', '바쏘옴므', 여성복 '에이비에프지', '에이비플러스', 명품 피혁류 '콜롬보' 총 5개의 브랜드를 보유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3% 감소, 영업손실은 68.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와 판관비 감소폭이 커 영업이익이 증가하며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됨. 패션사업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 및 소재 등을 꾸준히 연구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디자인연구소를 통해 더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골프 관련주 편입 이유

사옥 매각으로 확보한 1085억원의 현금으로 골프 사업을 추진. 지난 7월 인수한 명품 브랜드 콜롬보 골프의 상표 출원을 준비 중. 명품 브랜드 콜롬보와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골프장 인수도 추진.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121010372397603


 

 

5. 브이씨

 

기업개요

  • 동사는 반도체 및 동 부품 제조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골프용 운동 및 경기용구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5년 03월 29일 설립됨.
  • 골퍼가 라운드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음성형 GPS 거리측정기 개발을 시작으로 9가지의 다양한 제품군의 총 45개 모델의 제품의 개발하여 판매중.
  • 대형 유통망, 오프라인 판매거래처 등의 B2B경로와 주요 오픈마켓, 온라인 자사몰을 통한 B2C 경로로 판매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골프 관련주 편입 이유

지난 2011년 글로벌 최초로 음성형 골프 GPS 거리측정기인 '보이스캐디 VC100'을 선보임. 이후 시계형 GPS 거리측정기/ 레이저형 거리측정기 /디지털야디지북과 스윙 분석기인 론치 모니터와 골프 시뮬레이터 'VSE'를 잇따라 출시하며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변화를 꾀하는 중. 골프 인구 증가에 따라 거리측정기 수요는 탄탄. 앞으로 매출 포트폴리오 다양화가 관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