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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TOP6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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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달 2일부터는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늘(2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하면서 다음 주 월요일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화 조치를 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김 총리는 다만 "밀집도와 함성 등 이용 행태에 따른 감염 위험을 고려하여 50인 이상이 참석하는 집회,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 시에는 현재와 같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신규확진자 감소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화장품 관련주들이 큰 변동성을 보여줬습니다. 

정부가 마스크 착용 지침을 변경하면서 다음 주부터 실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품주는 리오프닝(경기 재개) 기대감이 나올 때부터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혔고 앞으로 마스크를 쓰지 않고 화장을 하는 여성의 비율이 높아지면 회사의 실적으로 찍힐것같네요.

 

 

 


 

1.제이준코스메틱

기업개요

 

  • 동사는 1972년 6월 설립되어, 국내 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최대 주주는 제품을 중국으로 유통시키는 에프앤리퍼블릭이며, 연결대상종속회사로 펀잉이 있음. 마스크팩 제조 공장을 물적분할로 양도하고 OEM형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블랙 물광 마스크,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 웨이크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 등이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감소, 영업손실은 53.3% 증가, 당기순손실은 7.5% 감소. 미용 의료기기 관련 신규 매출 발생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의해 화장품부문에서의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며 영업손실폭 확대. 특수관계자인 (주)이도헬스케어와 체결한 로열티 계약에 따라 (주)이도헬스케어가 보유한 화장품 브랜드 등을 독점적으로 제조 판매할 권한을 독점적으로 부여받았음.

 

재무제표

 


2.오가닉코스메틱

기업개요

 

  • 중국 내 실질 영업 자회사인 '해천약업'은 2009년 04월 설립. 해외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오가닉티코스메틱'을 2012년 11월 홍콩에 설립하였음. "해천약업"은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등의 피부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 제품의 성분과 안전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동사는 이에 발맞추어 차 추출물을 원료로 하는 유아용 화장품 제품들도 출시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66.1% 감소, 당기순이익은 69.9% 감소. 최근 들어 유통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인터넷 판매가 빠른 증가세를 보임. 중국내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시장이 더 발달할 것으로 예상됨. 매년 박람회 참석과 TV, 잡지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 향상하려 노력 중. 향후 대형 프렌차이즈를 통해 백화점, 대형마트에 제품을 납품할 계획.

 

 

재무제표

기업개요 재무제표

 


3. 한국화장품

 

기업개요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연결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감소,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4% 증가. COVID-19의 영향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적자 지속.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함.

 

 

재무제표

 


4. 토니모리

기업개요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연결 회사로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운영하며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코스를 포함하여 11개사가 있음.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손실은 57.2% 감소, 당기순손실은 98.5% 감소. COVID-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 축소.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음.

 

 

재무제표

 


5.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9%를 담당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10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9% 증가.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함.

 

 

 

재무제표

 


6.잇츠한불

기업개요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임.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56.3% 감소, 당기순손실은 4.1% 증가. 매출 감소폭 대비 매출원가, 판매비와관리비 등의 비용은 비교적 적게 감소하며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음.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을 통해 30여명에 달하는 우수한 연구개발인력을 확보하여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라인 제품의 뒤를 잇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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