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10일 네오오토, 전기차 적용 감속기 자체 설계 개발 성공...완성차 협의진행소식에 부각(전기차 관련주)

by 규르규르 2023. 5. 10.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미국의 부채한도 협상 난항과 CPI 발표를 앞둔 경계심에 전체 거래규모도 축소됐습니다. 자동차와 화장품 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차전지(2차전지) 업종의 낙폭이 확대되며 지수 추가하락을 견인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마감했으며, 미국의 부채한도 협상 난항과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둔 경계심이 작용 했습니다.

 

10일 오후 3시43분 코스피는 전날 대비 13.55p(0.54%) 하락한 2496.51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특징주] 네오오토, 전기차 적용 감속기 자체 설계 개발 성공...완성차 협의진행↑

증권 > 종목·투자전략 뉴스: 네오오토(212560)가 전기차에 적용되는 감속기를 자체 설계 개발에 성공하고 완성차 업체와의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

m.sedaily.com

 

네오오토는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분야로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전기차용 2단 변속기 등 친환경 자동차와 관련된 특허권을 출원하여 기술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결과 FCA 퍼시픽카에 적용되는 PHEV용 모터 샤프트, 현대트랜시스 쏘렌토, 산타페, K5등에 장착되는 HEV용 트랜스미션의 피니언기어를 수주하여 2020년부터 양산 납품중에 있으며, 최근 전동화 부품 수주 노력의 결과로 현대 트랜시스의 전기차 감속기 부품 중 니로 후속, 코나 후속, 아이오닉 6 등에 적용되는 DIFF DRIVE GEAR와 DIFF ASSEMBLY를 수주해 2022년부터 양산 중에 있습니다.

 

네오오토는 초미니 전기차와 승용, 상용 전기차에 적용되는 감속기를 자체 설계, 개발하여 시험을 통한 성능 및 내구성 검증을 완료했습니다.

 

전기차에 적용되는 감속기를 자체 설계 개발에 성공하고 완성차 업체와의 협의를 진행소식에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

 

현대차도 29년만에 ‘전기차 신공장’…2030년 364만대 생산체계 박차

현대자동차그룹이 2030년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을 364만대까지 끌어올린다. 특히 151만대를 국내에서 생산해 한국을 전기차 핵심 생산 거점인 ‘메가 팩토리’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현대차그룹

n.news.naver.com

현대차그룹은 지난 9일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현대차 울산 공장 방문에 발맞춰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청사진을 내놨습니다.

 

 

세부적으로 국내에 현대차·기아 각각 전기차 전용 공장을 신설하고, 기존 내연기관 라인을 전기차 라인으로 전환할 계획에 자동차 부품주들이 전체적인 상승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