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2월 14일 네오셈, 삼성 내달 CXL 공개…이재용 "담대하게 투자" 천명

by 규르규르 2024. 2. 14.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미국에서 발표된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 영향으로 보이며, 조기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후퇴하는 가운데 물가가 예상보다 높게 나타나자 채권금리와 달러가 강세를 보였고 미국 증시는 1%대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14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8.15포인트(0.96%) 오른 853.30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특징주]네오셈, 삼성 내달 CXL 공개…이재용 "담대하게 투자" 천명 - 아시아경제

네오셈이 강세다. 삼성전자가 다음달 인공지능(AI) ‘맞춤형 D램’ 상용화를 위한 청사진을 내놓는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고대역폭메모...

www.asiae.co.kr

 

삼성전자 DS부문 미주 메모리연구소장은 다음달 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반도체 학회인 ‘MEMCON 2024’에서 ‘고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AI 시대의 선도적인 HBM과 CXL 혁신’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최 부사장은 CXL D램을 중심으로 올해 중 상용화 가능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CXL D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최 부사장의 발표로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CXL은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 고성능 연산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로 다른 기종의 제품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차세대 기술 규격입니다.

 

 

네오셈은 대다수 제품 포트폴리오가 DDR5 디램과 고적층 낸드 플래시 메모리, CXL 디램, 젠5 SSD 등 차세대 반도체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으며,. AI·빅데이타·자율주행 등 기술이 발전하면서 차세대 반도체 수요가 늘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SSD 검사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네오셈은 AI 시대에 필요한 기술력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으며,. CXL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검사장비를 개발해 상용화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