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분석

10월 24일 YTN 유진그룹에 인수 소식부각

by 규르규르 2023. 10. 24.

전업트레이더들이 보내주는 당일 주식속보

구독자 독보적 1위 주식텔레그램에서 빠른 주식뉴스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https://abit.ly/속보관련주받기

📩전업트레이더들이 매일 선별한 관심종목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

https://abit.ly/관심종목받기



코스피, 코스닥은 장 초반 반대매매 출회에 1%대 하락했지만, 저가 매수세 유입이 확대되며 강세로 전환했습니다. 수급 이슈에 따른 변동성 확대가 나타났다습니다.

 

코스피지수가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반등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YTN 품은 유진기업…주가 반등할까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유진그룹이 보도전문채널 YTN을 최종 인수하면서 17년 만에 다시 미디어 분야 사업 진출을 꾀하게 됐다

www.newsis.com

유진그룹이 보도전문채널 YTN을 최종 인수하면서 17년 만에 다시 미디어 분야 사업 진출을 꾀하게 됐습니다.

 

YTN 지분 매각 측인 한전KDN과 한국마사회는 전날 그랜드햐얏트서울호텔에서 진행된 개찰에서 최고가인 3199억원을 써낸 유진기업을 최종 낙찰자로 선정했습니다. 매각 대상 지분은 한전KDN(21.43%)과 한국마사회(9.52%)를 합쳐 총 30.95%다. 이번 매각 입찰에는 한세실업, 원코리아미디어홀딩스(글로벌피스재단) 등이 참여해 유진그룹과 경쟁했습니다.

 

유진그룹은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약 10년간 종합유선방송사업을 하며 적지 않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방송 분야에서는 1997년 부천·김포 지역 종합유선방송사(SO)인 드림씨티방송에 출자한 데 이어 은평방송도 인수하면서 부천·김포, 서울 은평 지역에서 40만명 가입자를 거느린 케이블TV 사업자로 활약한 바 있으며, 그러다 2006년 CJ홈쇼핑에 3581억원에 지분을 매각한 뒤 방송 분야에서는 손을 뗐습니다. 이번 YTN 지분 인수로 유진그룹은 17년 만에 다시 방송 분야 진출을 꾀하게 됐습니다.

 

전날 YTN 인수 소식이 알려지면서 유진기업의 주가는 시간외 시장에서 상한가로 직행했으며 YTN 상한가를 기록하며 마감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