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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TOP3(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규르규르 2024.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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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삐아

 

기업개요

  • 동사는 2004년 3월 설립되어 2022년 6월 30일자로 주식회사 비아로사를 흡수합병 후 사명을 스카이공공칠에서  삐아로 변경함. 주력 제품은 아이라이너, 립틴트 등 이며 쿠팡, 올리브영, 에이블리 면세점을 주요 고객사로 하고 있음. 베트남, 중국, 일본 등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가는 중임. 신영해피투모로우제7호기업인수목적㈜와의 합병상장을 결정함. 이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를 누리게 됨.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7% 감소, 영업이익은 31.4% 감소, 당기순이익은 20.3% 증가. 2020-2022년 시장 점유율은 2020년 0.53%에서 2022년 1.04%로 지속적으로 상승함. 여러 OEM/ODM사들과 협력관계를 형성하며 제조원가의 약 30% 이상을 차지하는 화장품 용기를 프리몰드(기성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원가 우위를 확보함.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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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녀공장

 

기업개요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마녀공장"이며, 영문으로는 "Manyo Co.,Ltd."라고 표기함. 2012년 3월 2일에 설립됨.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 동사는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35.2% 감소, 당기순이익은 32.8% 감소. 환경 보호를 위해 전제품의 테이프-리스(tape-less) 포장재 유통 실시하고 있음. 재생지 완충재와 플라스틱 배출을 줄인 용기 등 지구를 생각한 eco-packaging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실천 중임.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마녀공장 브랜드를 각인시킬 예정.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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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뷰티스킨

  • 동사는 '제조, 브랜드, 유통' 이라는 Total-Value Chain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와 중국에 유통하는 글로벌  종합 화장품 업체임. OEM/ODM 사업부문에서 cGMP 생산시설, 자체연구개발 능력, 대형고객사 확보, 유통/브랜드 부문과의 사업시너지라는 경쟁력을 갖춤. 자체 브랜드인 '유리드'는 식약처에서 대한민국 최초 유기농 천연 화장품으로 인증하였으며, 세계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인 '코스모스'에서도 인증받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합병을 통하여 보유하고 있던 북미 유통 채널과  중국 화장품의 유통 판로를 확보하여 안정적인 수출을 가능케 하였으며, 자사 브랜드인 '원진' 및 '유리드'의 지속적인 성장 기대됨. 글로벌 화장품 시장이 매년 확대되고 있으며, K-Beauty 인기 증가의 영향으로 글로벌 매출 증가가 예상됨.

 

기업실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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