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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OEM 관련주 총정리 TOP3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Freeman_J 2022.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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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들이 '킹달러' 기조에 힘입어 하반기 실적 상승세가 기대된다.이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움직임에 의료 수요가 늘고 단가가 높은 옷 판매의 성수기를 맞이한 가운데 고환율 수혜까지 더해진 것이다.

16일 패션 및 증권업계 따르면 미국 등 수출 비중이 높은 OEM 업체 화승엔터프라이즈, 한세실업, 영원무역 등은 올 하반기 호재로 원달러 환율 상승세가 추가됐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움직임에 의류 수요가 늘면서 이들업체들은 지난 2분기 '깜짝 실적'을 내놓았다.

룰루레몬 등을 만들어 수출하는 영원무역은 지난 2분기 매출(9456억원)과 영업이익(2081억원)이 각각 전년 대비 39.5%, 98.3% 급증했다. OEM 부문 영업이익률은 28.5%에 달했다.

아디다스와 리복을 생산하는 화승엔터프라이즈도 2분기 매출(4524억원)과 영업이익(261억원)이 각각 전년 대비 48.9%, 117.5%나 뛰었다. 갭, H&M 등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한세실업 역시 같은 기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48.5%, 80.6% 급증했다.

이들 기업은 현재 단가가 높은 가을 겨울철 의류를 생산해 판매 성수기에 돌입했다. 미국 등지로 의류 수출을 주로 하다보니 환율 영향을 크게 받지만, 최근 원달러 환율이 치솟으며 가파른 실적 상승세가 점쳐진다.

 

 

안 그래도 옷 잘 팔리는데…킹달러 등에 업은 의류업체 3인방

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들이 `킹달러` 기조에 힘입어 하반기 실적 상승세가 기대된다.이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움직임에 의료 수요가 늘고 단가가 높은 옷 판매의 성수기를 맞이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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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원무역

 

기업개요

 

  • 2009년 7월 영원무역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편(Warp) 니트 생산,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중.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9% 증가, 영업이익은 97.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0.5% 증가. 동사는 고기능성 원단 및 Down 제품의 특화와 무봉제접착(CWS) 등의 차별화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음. 글로벌 시장에서 다수 경쟁자의 참여로 인해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위상이 도전 받고 있기에 방글라데시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생산성 확대를 통해 경쟁우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뉴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89046632461104&mediaCodeNo=257&OutLnkChk=Y 

 

고환율에 웃는 '패션 OEM'…영원무역·한세실업[윤정훈의 생활주식]

원·달러 환율이 치솟으면서 국내 섬유·패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가 웃고 있다. 이들 기업의 주요 판매처는 유럽·미국 등이라 대금을 유로·달러로 지급받는다. 전년 대비 20% 가까이 상

www.edaily.co.kr

 


2. 한세실업

 

기업개요

 

 

  •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서 설립되었으며 2009년 3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임.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며 주력 품목은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쥬얼 의류 등임.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7% 증가, 영업이익은 66.1% 증가, 당기순이익은 45.3% 증가. 과테말라에 구축한 생산시설에서는 2021년 3월 31일 기준 약 6백만장의 완제품을 생산하여 니카라과와 함께 중남미의 중요 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중임. 동사는 설비의 자동화와 생산공정분석 등에 투자하여 생산성을 증가시키고 원가를 절감 하기 위해 힘쓰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뉴스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9152596i

 

환율 효과에 저평가 매력까지...의류 OEM株 훨훨

환율 효과에 저평가 매력까지...의류 OEM株 훨훨, 박의명 기자, 뉴스

www.hankyung.com


3. 화승엔터프라이즈

 

 

기업개요

 

 

  • 동사는 브랜드 신발의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ODM) 생산 사업을 영위하는 화승비나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로서 신발 사업부문을 관리함. 2019년 기준 아디다스 내 운동화 제조업체 중 M/S 2위 생산 업체이며 화승의 점유율은 약 18%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주요매출처인 신발부문은 신발관련 제상품과 모자관련 제품으로 매출이 구성되어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2% 증가, 영업이익은 38.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1% 감소. 아디다스 그룹으로부터 증가하는 Order를 원활히 생산하기 위해 공장 신축, 라인 확장 등을 통해 CAPA를 증가시켜옴. 공장 내 아디다스/리복 개발센터를 보유하여 빠른 품질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첨단 생산 기계의 단계적인 시험 도입으로 자동화 공정을 확대하면서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음.

 

 

기업실적분석

관련뉴스

https://biz.chosun.com/stock/market_trend/2022/09/15/6TSLMY5FFNDY7NMRYSCQUVSYDY/?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아디다스’ 생산 화승엔터프라이즈, 나이키 신발도 만들까…주총에 쏠린 눈

아디다스 생산 화승엔터프라이즈, 나이키 신발도 만들까주총에 쏠린 눈 임시주총서 전환사채 발행 관련 변경 건 논의 나이키 OEM 사업 나설 가능성 주목

biz.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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