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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관련주 총정리 TOP4 (업데이트) | 대장주, 테마주 | 관련주닷컴

by 트레이더 J 2022.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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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 이커머스인 마켓컬리는 지난 3월 말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 완료했습니다. 연초 홍콩계 사모펀드 앵커 에쿼티로부터 2,500억 규모 프리 IPO를 유치하며 한때 기업기치를 4조원 가까이 평가받기도 했습니다.

마켓컬리의 빠른 성장세에 수혜를 볼 수 있는 ODM, OEM, 음식료 관련주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흥국에프엔비

 

기업개요

  •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음.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9% 증가, 영업이익은 170.1% 증가, 당기순이익은 56% 증가. 시즌 메뉴 원료 공급이 지속적상승, 온라인 유통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커머스업무에 집중으로 매출의 증가로 역대 최대매출을 기록함. 제품 유통의 다각화를 위해 리테일 시장 외 특수경로의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 중이며, 친환경 유기농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마케팅을 계획.

 

기업실적분석

 

마켓컬리 관련주 편입 이유

마켓컬리에 과일농축액, 착즙 주스 등을 ODM,OEM 형태로 공급

 

 


2. 우양

 

기업개요

  • 동사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유사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68.5% 감소, 당기순이익은 68.5% 감소. 동사의 매출의 70%이상이 CJ, 풀무원등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등 프랜차이즈사로 발생되고 있음. 동사 2021년 별도기준 매출액 1,391억원, 영업이익 20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의 실적을 달성함.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5%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8%, 69% 감소한 수치임.

 

기업실적분석

 

 

마켓컬리 관련주 편입 이유

마켓컬리에 가정간편식 제품 과 신선식품 납품중.

3. 케이씨피드


기업개요

  • 동사는 1970년 5월 경북축산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실립되었으며, 2017년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 중임. 비료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일본회사와 컨설팅을 2020년 2월까지 진행, 비료생산업 등록 후 가축분퇴비인 '봉선화'를 출시하여 판매중에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은 34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98.6% 증가. 사료 가격 상승에 힘입어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매출원가는 비교적 적게 증가하고, 판매비와관리비는 오히려 줄이는데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법인세비용 부담이 늘었지만 영업이익 증가와 함께 이자비용 부담은 감소하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함.

 

기업실적분석

 

마켓컬리 관련주 편입 이유

마켓컬리에 자사 계란 브랜드 '오랩' 액란 제품 공급


4. 이씨에스

 

기업개요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사업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성공 영역과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고객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부문, 고객경험 부문, 상담사 경험 부문, ROI 부문, 관리 부문, 세일즈/마케팅 부문, 자동화 부문,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됨.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 부문과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 증가.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으며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음. 구축형 SI 사업 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 중임.

 

기업실적분석

 

마켓컬리 관련주 편입 이유

마켓컬리 콜센터 구축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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